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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대폰을 손에 놓지 않고 살고 있는 세상인데요. 그만큼 휴대폰으로 할 수 있는 것들이 많아진 것 같아요.


휴대폰을 손에 들고 다니다 보니 어디에 깜박 두고 오기도 하게 되는데요.

바로 생각나면 문제가 없지만 잃어버린 줄도 모르고 있다가 나중에 찾으려면 찾기 힘든 경우가 더 많은 것 같아요.


휴대폰은 잃어버리면 그 안에 있는 사진이나 전화번호 등 개인의 소중한 추억도 없어지게 되는데다가

요즘은 앱카드 등 금전적으로도 피해를 볼 수도 있어서 휴대폰 분실시 분실 신고는 필수적인데요.


휴대폰 잃어버렸을 때 해야하는 것들 정리해봤어요.




휴대폰 분실신고



휴대폰을 잃어버리면 가장 먼저 분실신고를 해야 하는데요.

SK 텔레콤 먼저 보면 T월드로 접속을 하구요.

화면 중간 부분에 바로가기 메뉴에 휴대폰분실/정지해제 메뉴가 있어요.




휴대폰분실 정지해제 메뉴로 들어가서 분실신고를 해도 되고 전화 국번없이 114 또는 080-011-6000으로

전화하여 분실신고를 해요.



분실신고 후에는 휴대폰 위치 추적을 하여 휴대폰의 위치를 찾아볼 수 있는데요.

친구찾기 모바일 어플로 위치추적이 가능하다고 해요.


그리고 휴대폰 분실로 새 휴대폰을 마련하기 전까지 임대폰을 빌릴 수 있으니 T월드에 접속하여

임대폰을 신청할 수 있어요.


분실보험에 가입했다면 분실보상을 받을 수 있는데요. 분실보상 접수는 T스마트세이프 고객센터 1599-4962로 접수하면 되구요.

구비서류를 준비해야하는데 경찰서 분실신고를 해야 보험청구가 가능하다고 하니 신분증을 가지고 경찰서에 가서 분실신고를 하고

보험청구를 하면 된다고 해요.



분실보험을 가입하지 않았다면 보상은 받을 수 없으니 사용할 휴대폰을 마련할 때까지 임대폰을 사용할 수 있어요.


KT의 경우는 올레 홈페이지로 접속하여 분실신고를 하면 되는데요.

My올레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왼쪽에 핸드폰 분실신고 메뉴가 있어요.

핸드폰 분실신고 버튼을 클릭하여 분실신고를 하거나 전화 국번 없이 100번 또는 1588-0010으로

전화하여 분실신고를 해요.



KT도 SK텔레콤과 비슷한 절차로 휴대폰 위치찾기나 보험에 가입했을 때 보상을 받으면 되겠어요.


LG 유플러스를 사용할 경우에는 LG U+ 홈페이지로 접속하여 고객센터 메뉴 아래에 분실신고를

클릭하여 분실신고를 하면 되구요.

전화로 신고하려면 국번없이 114 또는 1544-0010으로 전화하여 신고할 수 있어요.



인터넷 홈페이지로 분실등록을 하거나 고객센터 앱에서 정지신청을 할 수 있구요.

가까운 직영대리점에서도 분실정지 신청을 할 수 있다고 하네요.



휴대폰 분실 후 휴대폰을 다시 찾으면 정말 좋겠지만 찾지 못하더라도 다른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서

가능한 빨리 분실신고를 하는 것이 좋겠어요.


또 사용하고 있는 통신사 홈페이지로 들어가면 위치 추적이나 통화내역 등을 조회할 수 있으니

조회할 수 있는 사항들 조회하여 휴대폰을 찾아보시면 될 것 같아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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