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온라인 쇼핑을 자주 하는 저는 결제수단을 선택할 때 마다 페이코 할인 혜택이 많이 보여서 페이코 결제를 해야 하나 항상 고민했었어요. 그러다 귀찮아서 매번 그냥 신용카드 결제로 결제를 했었는데요. 주말에 시간도 많고 한 번 페이코 할인 받아 보려고 가입하고 사용을 해봤어요.



처음 가입하는 게 왠지 번거로울 것 같아서 그동안 사용하지 않았는데 첫 결제 시 7000원 할인해 준다고 해서 사용하고 할인 받으니 정말 기분이 좋더라구요. 첫 구매 시에만 할인이 되는 것이 아니라 첫 구매할 때는 혜택이 가장 크고, 그 이후에도 사용할 때마다 조금씩 할인이 되더라구요. 페이코 사용법은 회원가입 후 결제 수단 만 등록해 두면 사용은 정말 간단한데요. 페이코 사용법 알아볼께요.





패이코 사용법


먼저 페이코 앱을 다운 받아야 하는데요. 안드로이드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아이폰은 앱스토어에서 Payco를 검색하여 앱을 스마트폰에 다운 받아요.




페이코 앱을 다운 받은 다음 회원 가입을 하면 되는데요. 이메일이나 휴대폰 번호로 가입할 수 있어 회원 가입 과정이 정말 간단하더라구요.


회원 가입 후 로그인을 하면 결제수단을 등록해야 하는데요. 결제수단을 처음 등록하면 휴대폰 본인인증이 진행되구요. 본인인증 후 결제수단을 등록하면 이제 사용할 수 있는데요.



결제수단은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뿐 아니라 은행계좌나 휴대폰도 결제수단으로 등록을 할 수 있어요.



온라인 결제 수단에 Payco를 선택하면 페이코 앱이 실행되면서 결제 비밀번호를 입력하게 되구요. 비밀번호 6자리를 입력하면 결제가 끝나게 되어요.



페이코로 오프라인 결제도 가능한데요. 페이코 오프라인 결제는 페이코 앱을 실행한 다음 메인 화면에 있는 오프라인 결제를 눌러주면 결제가 가능해요.



그리고 결제 시 사용할 카드를 선택하고 결제하기 버튼을 눌러주고 비밀번호를 누르면 결제가 되어요.



페이코 오프라인 결제는 바코드나 NFC 두 가지로 결제가 가능한데요. NFC 결제를 하는 경우에는 NFC 모드를 꼭 ON으로 해 두어야 결제가 제대로 되니 NFC 모드도 확인해 봐야 해요.



페이코 결제 회원가입 후 결제 수단만 미리 등록해 두면 비밀번호 6자리 만으로 현금이나 카드 없이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한데요.



오프라인의 경우에는 편의점에서 사용하면 편리하더라구요. 특히 CU나 미니스톱에서 사용하면 다른 카드를 사용할 때 보다 할인혜택이 많은데요. CU에서는 6월 한 달 간 1천원 이상 결제 시 500원을 즉시 할인해 준다고 하구요. 미니스톱에서는 6월에 2천원 이상 결제 시 1000원을 즉시 할인해 준다고 하네요.


편의점 자주 이용하면 페이코로 결제해서 할인 받아 보세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