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무사고경력증명서는 운전 중 무사고 내역을 증명하는 서류인데요. 시내버스나 마을버스 취업, 고속버스, 관광버스, 셔틀버스 등의 운전을 위한 취업이나 9급 운전직 공무원에 취업할 때 꼭 필요한 서류라고 할 수 있어요.



무사고 경력증명서에는 운전면허경력과 교통사고이력, 교통위반 이력 이렇게 3가지가 기록이 되는데요. 운전면허경력은 운전면허를 취득했을 때부터 현재까지의 전체 기간의 경력을 기재해야 하지만, 교통사고 이력이나 교통위반 이력은 기간을 정해서 필요한 기간 동안의 이력만 발급받을 수 있어요.



무사고경력증명서는 경찰서민원실에서 발급받을 수 있는데요. 인터넷에서도 간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어서 편리하더라구요. 특히 인터넷으로 발급받으면 발급비용이 무료라서 더 좋은데요. 직접 방문하여 발급받을 경우 1천원의 수수료가 나와요. 큰 돈은 아니지만 안 내도 되면 더 기분이 좋더라구요. 인터넷으로 무사고경력증명서 발급받는 방법 알아볼께요.




무사고경력증명서


무사고경력증명서는 민원24 사이트에서 발급받을 수 있어요.



민원24로 들어가면 화면 위쪽에 검색창이 있는데요. 검색창에 운전경력증명을 입력하고 검색버튼을 클릭해요.




운전경력증명을 검색하면 인터넷민원신청이라고 되어 있는 곳에 운전경력증명발급과 영문 운전경력증명발급이 있어요.


국문 무사고경력증명서를 발급받으려면 운전경력증명발급 옆에 신청하기를 클릭하고 영문으로 된 무사고경력증명서가 필요하면 영문 운전경력증명발급 옆에 있는 신청하기를 클릭해요.



운전경력증명발급 옆에 신청을 클릭하면 신청화면이 뜨는데요. 화면 중간에 신청하기를 클릭해요.



신청하기를 클릭하면 로그인 화면이 나오는데요.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클릭하여 로그인해 주세요. 공인인증서 등록이 안 되어 있다면 공인인증서 등록을 클릭하여 공인인증서를 등록하고 로그인하면 되어요.



공인인증서 로그인하면 운전경력증명서 신청화면이 나오는데요. 법규위반이나 교통사고 이력에 대해서는 기간을 선택할 수 있구요. 발급사유를 입력하고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해요.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하면 민원신청내역 화면이 나오는데요. 신청된 민원에서 처리 상태 아래에 있는 문서출력을 클릭해요.



문서출력을 클릭하면 무사고경력증명서가 문서로 인쇄를 할 수 있어요. 민원24 사이트를 이용하면 경찰서 민원실에 방문하지 않고도 무사고경력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는데요. 



수수료도 필요없어서 무료 발급되니 더 좋은 것 같아요. 무사고경력증명서 필요하신 분은 민원24 이용해서 서류 발급받아 보세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