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빛고을 광주에서 매년 독서마라톤이 열려 책 읽는 문화를 이끌어가고 있는데요. 올해 벌써 빛고을 독서마라톤 열린지가 12년째가 되어 제 12회 빛고을 독서마라톤 이 진행중이네요. 지난 4월에 벌써 시작하여 11월까지 하기 때문에 지금 신청해도 늦지 않은 것 같아요.



빛고을 독서마라톤 대회는 광주광역시 교육청에서 주최를 하는데요. 대상은 광주광역시교육청 관내 초, 중, 고등학생 및 일반 시민으로 되어 있어요. 사실 독서가 혼자 하는 활동이라 목표를 세워도 나 혼자하게 되면 지키지 못하고 미루기가 쉬운 편인데요. 이렇게 독서마라톤에 등록하고 대회에 참가하면서 독서를 하게되면 미루지 않고 그날의 목표를 맞춰나가기에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올 해 빛고을 독서마라톤 대회는 제12회이구요. 기간은 4월7일부터 11월7일까지 6개월간인데요. 중간에도 언제든지 참여가 가능해요.



특히 참여구간을 자신의 능력에 맞게 선택할 수 있어서 더 좋은데요. 거북이 코스부터 시작해서 월계관 코스까지 있어요.


초보자는 거북이 코스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을 것 같은데요. 완주증 부여 기준은 3000쪽부터 4999쪽까지이구요. 1일 평균 독서량은 15쪽이에요.



그 다음 악어 코스, 토끼 코스, 타조 코스, 사자 코스, 호랑이 코스가 있구요. 최종적으로 월계관 코스가 있어서 완주증은 42195 쪽 이상이어야 하고 1일 평균 독서량이 192쪽이나 되네요.




올해에는 참여 방법이 좀 바뀌었는데요. 기존 회원의 경우 신규 회원가입은 필요없어졌구요. 또 독서마라톤 일지를 컴퓨터 뿐 아니라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를 이용해서 기록하는 방법도 추가되었다고 해요.


컴퓨터에 독서일지를 기록해야 하는 점이 좀 불편했는데 그 점을 보완하여 모바일로도 접속하면 된다고 하니 독서에 더 집중할 수 있게 된 것 같아요.



대회 기간에 꾸준히 독서하면서 독서마라톤 일지를 기록하여 나의 독서 활동을 점검받고, 또 목표달성하고자 하는 의지도 생겨서 빛고을 독서마라톤 대회 잘 활용하면 독서습관 만드는데 참 좋은 기회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빛고을 독서마라톤 대회 참가신청은 http://bookmarathon.gen.go.kr/

으로 하면 된다고 하니 독서마라톤 신청하고 독서습관 길러보세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