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용한 팁

국민은행 동전교환기 지점 알아보기

언제나행복하게 2017. 10. 10. 19:00
반응형


현금 대신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사용하면 동전이 생기지 않아서 주머니 가득 동전을 무겁게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되는 것이 편해서 저는 잔돈이 생기는 금액은 카드로 계산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러다 보니 동전이 필요해도 동전을 구하기가 힘들더라구요.



저와 반대로 상인분들은 동전이 너무 많이 생겨서 지폐로 바꿔야 하는 경우가 많을텐데요. 요즘은 동전없는 사회로 가는 추세라 은행에 가도 동전교환이 쉽지 않은 것 같아요. 동전교환을 요일이나 시간을 정해서만 해 주는 곳도 있고, 아예 동전교환을 하지 않는 은행지점도 있다고 하더라구요.


국민은행 동전교환기 지점


국민은행의 경우 동전교환기가 모든 지점에 있는 것이 아니라, 동전교환기가 있는 지점이 있고, 또 셀프 동전교환기가 없는 지점이 있어요. 알아보니 동전교환기가 있는 지점보다 없는 곳이 더 많다고 하네요. 국민은행 지점이 1천개가 넘는데, 그중 동전교환기는 2백 몇십대 정도 있다고 해요.




귀하다면 귀할 수 있는 동전교환기가 어느 지점에 있는지 국민은행 홈페이지에 찾아보니 동전교환기 지점 정보는 나와 있지가 않더라구요. 국민은행 동전교환기 지점 확인을 위해서는 국민은행 대표전화 1588-9999로 전화를 해서 원하는 지역에서 동전교환기 지점을 문의해야 알 수가 있어요.


국민은행 동전교환기 지점


아니면 네이버나 다음, 구글 등 포털사이트에서 국민은행을 검색하고 근처 영업점 정보가 나오면 해당 영업점에 전화하여 확인해 볼 수도 있어요. 이 때 동전교환기 여부 확인이나 가능 시간을 확인해 보면 괜히 동전을 들고 헛걸음하는 고생을 할 필요가 없어지겠지요.



국민은행 동전교환기로는 동전을 지폐로, 아니면 지폐를 동전으로 교환이 가능한데요. 동전교환기는 ATM 자동화기기 있는 곳이 아닌 은행 영업점 안에 있으니 은행 근무시간에 가야만 이용이 가능하구요. 은행 업무 시간 이후에는 문이 닫히기 때문에 이용할 수 없다는 점도 참고해 주세요.


국민은행 동전교환기 지점


어릴 때는 돼지저금통에 동전을 모으고 저금통이 꽉 차면 배를 갈라서 그 동전을 은행에 가져가서 저금하는 재미가 있었는데 시대가 많이 변하긴 변한 것 같아요. 이번 동전교환기 설치 지점을 찾아보다 보니 동전은 작은 금액이서인지 돈으로 제대로 취급받지 못하는 세상이 된 것 같아 약간 씁쓸한 기분이 드네요.


국민은행 동전교환기 지점


국민은행 동전교환기 지점 정보 확인하려면 국민은행 대표전화 1588-9999 번이나 근처 은행지점에 전화하여 확인하는 것이 가장 확실한 방법이니 참고하세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