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요즘 자격증 종류가 참 많이 생겼는데요. 대한상공회의소 자격증은 국가공인 자격증이라 취업이나 진학에 확실히 도움이 되는 자격증 들이라고 할 수 있어 대한상공회의소 자격증을 취득하려고 준비하는 경우를 주변에서 많이 보게 되는 것 같아요.



대한상공회의소 자격증은 컴푸터활용능력이 가장 많이 알려진 시험인 것 같은데요. 그만큼 자격증을 준비하고 딴 사람이 많더라구요. 컴퓨터활용능력 뿐 아니라 워드프로세서나 비서 IT plus 자격증 등 사무정보 관련 자격증 이외에도 다양한 자격증이 있는데요. 대한상공회의소 자격증 조회 방법과 사험접수 방법 알아볼게요.


대한상공회의소 자격증 조회


대한상공회의소 자격증 조회


대한상공회의소 자격증 조회와 시험접수는 대한상공회의소 자격평가사업단 사이트에서 할 수 있는데요. 포털사이트에서 "대한상공회의소"를 검색하면 대한상공회의소 사이트인 http://www.korcham.net/ 으로 된 사이트와 대한상공회의소 자격평가사업단 이라는 사이트가 검색이 되어요.




이 중 대한상공회의소 자격평가사업단 사이트인 http://license.korcham.net/으로 접속해야 대한상공회의소 자격증 조회를 할 수 있어요. 대한상공회의소 사이트에 들어가면 자격증과 관련 없는 대한상공회의소 관련 내용만 나오니 꼭 대한상공회의소 자격평가사업단으로 접속해야 해요.


대한상공회의소 자격증 조회


대한상공회의소 자격평가사업단 사이트로 접속을 하면 대한상공회의소 자격증 시험일정과 시험접수, 취득한 자격증 조회를 할 수 있는데요. 먼저 시험일정을 클릭하면 자격증 별 시험일정을 확인할 수 있어요.


대한상공회의소 자격증 조회


대한상공회의소 자격증 시험은 정기시험과 상시시험으로 나눠져 있는데요. 정기시험은 연간 일정에 기반해서 정기적으로 실시되는 시험이고, 상시시험은 수험자가 시험일자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시험이라고 해요.



종목명에 있는 자격종목 선택을 클릭하면 시험종목 별로도 시험일정을 검색해 볼 수 있어요.


대한상공회의소 자격증 조회


컴퓨터활용능력을 선택하니 필기시험과 실기시험 일정이 나오네요. 날짜도 옆에 있는 달력 표시를 클릭해서 다른 날짜로 선택해서 검색할 수도 있네요.


대한상공회의소 자격증 조회


현재 대한상공회의소 자격증 종류 알아보니 다음과 같이 사무정보, 유통/마케팅, 회계/세무, 외국어/한자, 전문기술 분야로 구분된 국가공인 전문 자격증이 있네요.


대한상공회의소 자격증 종류 ]

- 사무정보 : 컴퓨터활용능력, 워드프로세서, 비서, IT Plus

- 유통/마케팅 : 유통관리사, 전자상거래관리사, 전자상거래운용사

- 회계/세무 : 전산회계운용사

- 외국어/한자 : 무역영어, FLEX, 상공회의소한자

- 전문기술 : 한글속기, 컴퓨팅사고능력


자신이 취득한 자격증을 조회하려면 대한상공회의소 자격평가사업단 사이트 메인화면에서 마이페이지 아래에 있는 취득내역을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어요. 물론 마이페이지에서 취득내역을 확인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대한상공회의소 자격증 조회


대한상공회의소 시험접수는 인터넷접수와 방문접수 두 가지 방법으로 할 수 있는데요.  원서접수를 하기 위해서 자격평가사업단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하고 본인인증이 되어 있어야 원서접수를 할 수 있어요. 인터넷 접수는 인터넷으로 원서 접수를 해서 편리한 대신 검정수수료 이외에 인터넷 접수수수료 1200원을 추가로 납부해야 한다고 해요.


대한상공회의소 자격증 조회


시험접수 절차는 먼저 종목 및 등급을 선택하고, 로그인 한 후 사진올리기, 원하는 지역 선택하고 시험장 선택, 시험일시 및 시험시간 선택을 하면 되구요. 선택내역을 확인한 다음, 전자결제로 시험검정 수수료를 결제하면 접수가 완료되고, 수험표 출력 메뉴에서 수험표를 출력하면 시험접수가 끝나요.

대한상공회의소 자격증 시험 관심 있으시면 대한상공회의소 자격평가사업단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자세한 일정과 시험과목 확인해 보세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