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용한 팁

메디폼 사용법, 교체 시기 알아보기

언제나행복하게 2018. 8. 22. 00:12
반응형


어쩌다 상처가 생기면 밴드를 붙여야 외부 오염이나 충격을 막아줘서 상처 회복이 더 잘 되게 되는데요. 메디폼은 일반 밴드 보다 효과가 좋아서 가격대가 일반 밴드에 비해 비싼 편이지만 자주 사용하게 되는 것 같아요.



메디폼이 일반 밴드에이드와 다른 점은 상처 부위를 습윤 환경으로 보호를 해 준다는 것인데요. 상처면을 건조시키지 않고 습윤환경을 조성해서 상처를 보호한다고 해요. 건조한 환경이라면 밴드를 떼어낼 때 같이 상처에 생긴 딱지도 떨어지게 되어 흉터가 남게 된다고 하는데 메디폼과 같이 습윤 타입의 밴드는 상처면을 건조시키지 않고 상처를 보호하는 방식이라고 해요.



메디폼 사용법

상처가 생기면 우선 상처부위를 흐르는 물이나 식염수로 먼저 깨끗하게 세정하는 것이 필요해요. 그리고 메디폼에서 이형 필름을 떠어내요.  이형필름을 떠어낸 폼면을 상처부위가 완전히 덮히도록 붙여주면 되는데요.



고정용 부직포가 같이 들어 있을텐데요. 상처부위에 폼면을 붙인 위에 고정용 부직포로 고정을 해주면 되어요. 그런데 고정용 부직포를 너무 단단히 붙이면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다고 하니 적당하게 붙여야 해요.




메디폼 교체  

메디폼은 한 번 붙이면 언제 떼고 교체를 해야 하는지 감이 잘 안 와서 메디폼 홈페이지에서 확인을 해 보았는데요. 상처의 삼출액이 많고 누출이 예상되는 경우에는 자주 교환해 주어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삼출액이라는 것은 상처에서 염증이 생겨 진물이라고 보면 될 것 같아요.



상처에 진물이 밖으로 나오지 않는다면 3-4일간 사용한 다음 교환다면 된다고 하네요.

메디폼도 한 가지 종류가 아니라 여러 종류로 상처 종류에 따라 다른 메디폼을 사용하면 좋다고 하는데요.


메디폼 사용법


진물이 나는 상처에는 폴리우레탄 폼 타입의 메디폼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 메디폼, 메디폼A, 메디폼 실버, 메디폼 밴드와 메디폼 듀얼액션이 폼 타입의 메디폼으로 구분이 되구요.


메디폼 사용법


진물이 비교적 적거나 노출된 부위의 상처에는 하이드로콜로이드 타입의 메디폼이 더 효과적이라고 해요. 메디폼H와 메디폼H 밴드, 메디폼H 뷰티가 여기에 해당이 되네요.



메디폼이 밴드 타입 뿐 아니라 바르는 타입의 액상밴드도 있다고 하는데요. 메디폼 리퀴드는 액상으로 되어 밴드를 붙이기 어려운 곳에 사용하면 편리하다고 해요.

상처가 생기면 따끔거리고 아픈데요. 메디폼 효과적으로 사용하여 흉터 없이 회복 되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