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정보

머리카락 얇아짐 원인, 해결책 알아보기

언제나행복하게 2018. 11. 3. 00:25
반응형


평소에는 잘 느끼지 않았는데 오랜만에 예전 사진과 지금 사진을 비교해 보니 머리가 푹 주저앉아 보이더라구요. 굵던 머리카락이 어느샌가 조금씩 얇아져서 머리 숱이 줄어들은 것처럼 보여서 그런 게 아닐까 싶어서 머리카락을 살펴보니 역시 예전에 비해 많이 얇아진 것 같이 보이네요.



머리카락이 얇아지고 머리카락 중간이 끊어지거나, 또 머리카락이 예전보다 많이 빠지게 되면 고민이 될 수 밖에 없는데요. 머리카락이 두피에서 얇게 자라나는 경우에는 두피에서 머리카락이 빠져나가는 탈모의 초기 증상으로 의심해 볼 수 있다고 해요. 탈모는 머리에 있는 두피에서 머리카락이 빠진 다음에 다시 자라나지 않는 증상을 말하는데요. 요즘 탈모로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아 머리카락 얇아짐도 그냥 지나치면 안 될 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머리카락 얇아짐


머리카락이 가늘어지고 힘이 없어지면 탈모의 전조증상일 수 있는데요. 머리카락이 하루에 100개 이상 지속적으로 빠진다면 또한 탈모초기증상으로 의심을 해 볼 수 있다고 해요. 머리카락이 얇아지고 많이 빠지는 이유 중 첫 번째는 면역력 때문일 수 있어요.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면 두피가 백선에 감염될 수 있고, 그 결과로 머리카락이 얇아지거나 부분 탈모가 올 수 있다고 해요. 




또, 머리카락이 얇아지는 이유는 호르몬의 변화가 생겼을 때인데요. 호르몬의 균형이 맞지 않거나 호르몬에 변화가 생겼을 때 일시적으로 머리카락 얇아짐과 탈모증세가 올 수 있다고 해요. 여성의 경우 임신하고 출산을 한 이후 몸이 회복되기 전까지 머리카락이 가늘어지고 많이 빠지는 경험을 하게 되는데요. 폐경이 시작되는 때에도 호르몬의 변화로 같은 현상을 겪을 수 있다고 하네요.


머리카락 얇아짐


특정 약물을 복용하는 경우, 복용하고 있는 약 때문에 머리카락이 가늘어지고 탈모가 올 수 있어요. 관절염 약이나 심혈관계 약, 또는 암 치료를 위해 약을 복용하는 경우 탈모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해요.



머리카락이 얇아지고, 탈모가 오는 또 하나의 원인은 바로 유전에 의한 것인데요. 머리선이 뒤로 후퇴하거나 부분 탈모, 머리카락 얇아짐과 같은 증세가 유전자로 결정이 되는 경우가 매우 많다고 하네요.


머리카락 얇아짐


파마나 염색도 머리카락이 얇아지고 손상되게 하는 원인이 될 수 있는데요. 잦은 헤어시술은 머리카락 손상의 원인이 될 수 있고, 머리를 너무 세게 당기거나 묶는 것도 탈모가 오게 만드는 이유가 될 수 있다고 하네요.


머리카락 얇아짐


머리카락 얇아질 때 해결하는 방법은 먼저 머리카락에 영양성분을 줄 수 있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인데요. 머리카락에 영양을 주는 성분이 많이 함유된 음식으로 검은 콩, 검은 깨, 미역 등이 있어요. 검은 콩은 나혼자 산다에서 전현무 탈모 예방법으로도 알려져 있는데 검은콩에는 모발 성장에 필수적인 성분인 시스테인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탈모 방지에 효과가 좋다고 하네요.


머리카락 얇아짐



탈모에 안 좋은 음식으로 기름진 음식과 카페인, 알코올 등이 해당되는데요. 정제 탄수화물도 탈모에 좋지 않기 때문에 햄버거나 치킨 등은 자제를 하는 것이 탈모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또 다이어트도 무리하게 할 경우 영양소가 부족하여 탈모를 유발할 수 있다고 하니 다이어트 시에도 단백질 식단을 섭취하도록 신경을 써야 한다고 하네요.


머리카락 얇아짐


샴푸도 화학물질이 적게 함유되어 있는 천연 샴푸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탈모 예방에 좋다고 해요. 최근 탈모방지용으로 개발된 샴푸도 많이 나와 있어 이용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머리카락 얇아짐


몸에도 혈액 순환이 잘 이루어지면 건강한 것처럼 두피에도 혈액 순환이 잘 되면 모낭이 건강해지고 모발도 잘 자라나게 되어요. 두피의 혈액 순환을 위해 두피 마사지가 도움이 되는데요. 알로에 성분의 젤을 이용하면 자극 없이 두피 마사지를 할 수 있다고 하네요.

이상으로 머리카락 얇아지는 이유와 해결책을 알아보았는데요. 평상 시 탈모에 좋은 음식과 생활 습관으로 미리 예방을 하는 것이 필요할 것 같아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