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전기요금 문의나 전기 고장 신고 등 전기 관련 사항에 대해서는 한전 고객센터에 연락하여 상담을 받는 것이 좋은데요. 한국전력에서는 전기상담과 고장신고에 대해 24시간 전기상담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다고 해요.



전기가 고장이 나면 빨리 신고해서 고쳐야 하는 긴급 상황이 많기 때문인지 전기 고장신고에 대해 24시간 운영한다는 소식은 정말 반가운 일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전기 고장신고 뿐 아니라 전기 상담에 대해서도 같이 24시간 운영이 된다고 하니 필요할 때 전화하여 고장신고나 상담을 받아 볼 수 있겠어요.



한전 고객센터 전화번호


한전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국번없이 123 번을 누르면 연결이 가능하구요. 휴대폰으로 전화를 할 경우에는 123번 앞에 지역번호를 누르면 연결이 된다고 하네요. 




[한전 고객센터 전화번호]

- 일반전화 : 국번없이 123

- 휴대폰 : 지역번호 + 123


한전 고객센터에 전화를 연결하면 ARS로 우선 연결이 되는데요. 전기고장신고는 1번을 누르면 바로 연결이 되어요.



ARS 번호 2번은 요금조회 및 납부, 3번은 세금계산서 / 각종 내역서 FAX 발송, 0번은 상담원 연결이네요. 외국인 상담도 가능하여 7번을 누르면 영어로 상담을 할 수 있다고 해요.


한전 고객센터 전화번호


ARS 로 안내를 받는 중에도 0번을 누르면 상담원과 연결을 할 수 있으니 상담원과 연결이 필요하면 중간에 0번을 눌러 연결하면 되겠어요.


한전 고객센터 전화번호


전화 연결 이외에 인터넷 홈페이지로 한전 고객센터 민원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자주 이용하는 포털 사이트에서 한국전력공사를 검색하며 방문하여 고객지원 버튼을 누르면 고객지원센터를 이용할 수 있어요.


한전 고객센터 전화번호


한국전력 홈페이지에서 이용할 수 있는 전기민원은 전기요금 조회와 납부, 전기요금 자동납부 신청 및 청구서 등 신청과 해지를 할 수 있고, 전기요금 계산기를 이용하여 전기요금을 계산해 볼 수도 있어요.


한전 고객센터 전화번호


그리고 대가족이나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차상위계층에 대해 할인신청을 할 수도 있고, 제안이나 신고도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네요.

이상으로 한전 고객센터 전화번호 알아보았는데요. 전기관련 신고나 문의 등으로 한전 고객센터 전화를 해야 할 때 전화번호 123으로 연결하여 필요한 내용 해결하면 되겠어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