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용한 팁

운송장번호 모를때 택배조회 가능해요

언제나행복하게 2018. 8. 6. 20:15
반응형


보통 택배는 운송장 번호로 배송조회를 하게 되는데요. 간혹 해당 택배의 운송장번호 모를때도 있는데, 이때도 배송조회를 할 필요가 있다면 어떻게 배송조회를 해야 하나 난감한 경우가 가끔씩 생기게 되더라구요. 



그런데 운송장번호를 몰라도 간단하게 배송조회를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정리 해보았습니다. 운송장번호 모를때 택배 배송조회 하는 방법 알아볼게요.


운송장번호 모를때 


운송장번호 모를때


택배 운송장 번호를 모를때 배송조회는 로지아이 라는 사이트에 들어가서 할 수 있어요. 자주 이용하는 포털 사이트에서 로지아이를 검색하여 로지아이 사이트에 방문해요.

운송장번호 모를때


로지아이는 택배정보 서비스 관련 사이트인데요. 여러 택배 회사의 배송정보를 여기서 모두 확인해 볼 수도 있는 사이트이더라구요.




로지아이 사이트로 들어가면 화면 맨 위쪽에 택배 조회할 수 있는 메뉴 화면이 있는데요. 운송장번호로 택배조회를 할 수도 있고, 운송장번호 모를때는 전화번호로 택배 조회가 가능해요.


운송장번호 모를때


운송장번호 부분을 클릭하면 운송장번호나 전화번호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운송장번호 아래에 있는 전화번호를 선택하면 운송장번호 없이 택배조회를 할 수 있어요.


운송장번호 모를때


운송장번호 대신 전화번호를 선택한 다음 택배사 선택을 하면 되는데요.


운송장번호 모를때


택배사선택 부분을 클릭하면 CJ대한통운, 한진택배, 롯데택배, 로젠택배, 드림택배, 우체국택배, 편의점택배, 일양택배, 천일택배, 대신택배, 합동택배, DHL, 로지아이택배 중에서 하나를 선택할 수 있어요.



그리고 아래에 자신의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돋보기 모양의 검색 버튼을 누르면 택배 조회가 되는데요. 로지아이에서 전화번호로 택배 조회를 하려면 회원가입이 되어 있어야 해요.



그래서 회원가입 버튼을 눌러 확인해 보니 저는 예전에 로지아이 회원가입을 해 놓았더라구요. 회원가입 했던 것도 잊고 있었는데 이 참에 아이디와 비밀번호 찾기를 다시 해서 배송조회를 해 보았네요.

로그인 후 검색창에 택배 조회를 하면 배송조회를 위해 해당 택배사를 통해 배송정보를 제공받는 것에 동의해야 한다는 메시지 창이 뜨고 동의함을 클릭하면 배송조회 창이 따로 뜨네요.


운송장번호 모를때


전화번호로 택배 배송조회를 해 보니 아직 배송상품을 준비중입니다로 나오네요. 배송이 시작되지 않았는데도 조회가 가능하니 편하게 사용할 만 한 것 같아요.



아직 출발을 하지 않았다니 마음을 비우고 좀 더 기다려봐야겠어요. ^^

운송장번호 모를때 택배 조회가 필요하다면 로지아이 사이트에서 간단하게 조회해 보세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