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용한 팁

여권번호 확인 여권없이도 할수있어요

언제나행복하게 2016. 6. 21. 11:00
반응형



가끔씩 소셜커머스에서 항공권 엄청나게 할인해서 팔기도 하잖아요.

그럴때 매진되기 전에 빨리 항공권 득템해야 하는데

여권번호 모르면 정말 난감하죠.


저는 여권을 사진으로 찍어 놓고 컴퓨터에 저장해 두었었는데

컴퓨터 바꾼 다음 저장 안 해 두었더니 급하게 쓰려고 할 때

정말 아쉽더라구요.


그. 런. 데.

여권번호를 여권 없이도 확인이 가능하더라구요.


여권없이 여권번호 확인하는 법 알아볼께요.




여권번호 확인 방법


여권번호를 확인하려면 민원24 사이트로 들어가서

출입국 증명서를 발급받으면 알 수 있어요.


민원24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민원24 사이트로 들어가면 가운데 부분에 출입국 사실증명이 나와요.

출입국 사실증명을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로그인 화면이 나오는데요.

비회원 로그인으로도 출입국 증명서를 발급 받을 수 있지만

회원 가입도 간단하니 회원 가입해 두면 좋아요.


저는 회원 가입해서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했어요.



로그인하면 내 개인정보가 자동으로 나와요.

성명과 생년월일이 자동으로 나오구요.

기록대조 시작일은 입력을 해 줘야 해요.


수령방법은 온라인발급으로 되어 있으니 그대로 두고 신청하면 돼요.

맨 아래쪽의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해 주세요.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하면 출입국 사실 증명서가 발급되구요.

출입국 사실 증명서 내에 여권번호가 나오니 그걸로 확인하면 되더라구요.

생년월일 아래칸에 나와요.


이렇게 여권 없이도 여권번호 확인이 가능하네요.




참고로 출입국 증명서류는 외국인은 인터넷 발급이 되지 않는다고 하네요.

그리고 인터넷 신청 시 출입국기록이 일치하지 않거나 

발급이 불가능하다는 메시지가 출력될 경우 가까운 출입국관리사무소로

방문하여 상담하라고 하네요.


출입국 증명서 발급 수수료는 인터넷 발급은 무료구요.

출입국관리사무소나 출장소에 방문하여 발급받을 경우 2000원의 수수료가 있어요.




어디론가 떠나고 싶은 날씨~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