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서울에서 지방에 갈 때 기차 이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서울역까지 지하철이 다녀 자동차로 서울역에 갈 일은 별로 없었는데

또 지하철이나 대중교통을 말고 승용차로 갈 일이 있으면 주차 문제가 걱정이네요.


서울역 주차장 위치와 주차요금 알아볼께요.









서울역 주차장 위치




서울역 주차장 정보는 레츠코레일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네이버나 다음 등 포털 사이트에서 레츠코레일을 검색하여 홈페이지로 들어가 주세요.



레츠코레일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오른쪽 윗 부분에 기차역정보가 나와요.

기차역정보를 클릭해 주세요.





기차역정보를 클릭하면 기차역마다의 상세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

지도에서 서울을 클릭하면 서울역 정보를 자세히 알아볼 수 있어요.


서울을 클릭하고 서울역이 뜨면 기차역 상세정보를 클릭하면 됩니다.





기차역 상세정보를 클릭하면 서울역의 상세정보가 나오는데요.

맨 오른쪽에 주차장을 클릭하면 주차장 위치와 주차요금을 확인할 수 있어요.




서울역 주차장 위치예요.


서울역에는 1/2/3/4 주차장과 롯데마트 주차장이 있네요.

주차 가능한 댓수를 보면 1/2/3 주차장 크기가 거의 비슷하고 4주차장이 가장 작고

롯데마트 주차장에는 840대나 주차할 수 있네요. 





서울역 주차요금


주차요금은 얼마인지 알아볼께요.

1/3/4 주차장은 기본 30분에 3000원이고 추가 10분마다 500원이 추가되구요.

2 주차장은 기본 30분 요금이 약간 싸네요. 2000원에 추가 10분당 500원이 부과되구요.

롯데마트 주차장은 기본 30분 3000원에 15분마다 1000원씩 추가되는군요.









시간 단위로 볼 때 롯데마트 주차장이 약간 저렴한 것 같네요.




1일 단위로도 주차할 수 있는데 일일 주차요금은 1/2/3/4 주차장은 22000원이고

롯데마트는 1일 주차는 약간 비싸서 25000원이네요.


월 정기 주차 요금도 있어 월 단위로도 주차가 가능한가 봐요.


아무래도 도시 중심 부분에 있어 주차요금이 싸지는 않을 것 같았는데

일반 서울 다른 지역과 비슷하게 정해져 있는 것 같아요.


서울역에 주차 생각하신다면 주차장 위치와 주차요금 확인하고 가세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