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국비 지원을 받기 위해 학교에 제출해야 하거나 종합소득세등 세금신고할 때도 의료보험 납부확인서가 필요하고

또 대출을 받으려고 해도 의료보험 납부확인서를 제출해야 할 때가 있더라구요.

이렇게 의료보험 납부확인서가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고 있는데요.


일단 국민건강보험공단에 신분증을 가지고 방문하면 의료보험 납부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지만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집에나 사무실에서도 발급이 가능해요.

인터넷으로 의료보험 납부확인서 발급받는 방법 알아볼께요.









의료보험 납부확인서 발급방법




의료보험 납부확인서는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로 가서 신청할 수 있어요.



네이버나 다음 등 자주 가는 포털사이트에서 국민건강보험공단을 검색하면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로 들어가게 되는데요.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로그인을 해 주어야 해요.



로그인을 클릭하면 공인인증서 본인인증 화면이 나오는데요.

주민번호를 입력하고 공인인증서 본인인증을 클릭하면 공인인증서를 선택하고 암호를 입력해야 해요.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고 나면 메인화면에 자주찾는 메뉴가 나오구요.

거기에 보면 보험료 납부확인서가 있어요.









보험서 납부확인서를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바로 국민건강보험 납부확인서가 나오구요.

납부자번호와 가입자구분, 사업장명칭과 취득일 등을 확인할 수 있어요.

출력에 있는 발급버튼을 누르면 의료보험 납부확인서를 출력할 수 있어요.



의료보험 납부확인서는 직장가입자의 피부양자는 발급받을 수 없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