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용한 팁

도시가스 요금조회 간단해요

언제나행복하게 2016. 10. 31. 00:00
반응형


날씨가 제법 쌀쌀해져서 아침에 자고 일어나면 이제는 추운 듯한 느낌이 드네요.

이제 곧 보일러를 켜고 지내야하는 계절이 돌아올텐데요.


그런 와중에 오늘 뉴스를 보니 도시가스 요금이 인상된다고 하네요.

11월부터 평균 6.1% 인상이 되어 가구당 월 평균 1758원 정도 오를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도시가스 많이 사용할 계절에 가스요금 오른다는 소식을 들으니 월급은 안 오르는데

물가만 오르는 것 같아 걱정입니다.


요금도 오른다는데 원래 도시가스 요금이 얼마나 나왔었는지 궁금해서 

도시가스 요금 조회방법 알아봤어요.






도시가스 요금조회



이번에 살펴보니 도시가스는 지역마다 관리하는 곳이 다르더라구요.


특히 서울은 5군데의 공급처에서 도시가스가 공급되고 공급처별로 홈페이지가 따로 있어

해당 공급처 홈페이지에서 요금조회를 해야 하네요.


자주 가는 포털사이트에서 지역이름 + 도시가스로 검색하면 확인이 가능한데요.

도시가스 검색 후 사이트 더보기를 클릭하니 아래와 같이 많이 나오더라구요.






저의 경우에는 예스코에서 도시가스를 공급하기 때문에 예스코로 들어가 요금조회했는데

다른 지역 도시가스도 조회방법은 거의 비슷한 것 같아요



예스코 홈페이지를 들어가면 중간부분에 간편요금조회가 나와요.




간편요금조회는 납입자번호나 기물번호 아니면 주소 3가지로 검색가능하네요.

저는 납입자번호를 몰라서 주소로 검색했어요.



주소로 검색하니 도로명 주소나 지번 주소로 조회할 수 있게 되어 있어요.


주소를 입력하고 조회버튼을 클릭하니 납입자번호부터 시작해서 납입자명, 주소, 사용번호와 전입일자가 나오네요.

왼쪽의 선택 버튼을 클릭하면 요금 조회를 할 수 있어요.


선택 버튼을 클릭하니 아래쪽에 요금이 바로 나오네요.

최근 3달간의 요금을 조회할 수 있더라구요.



도시가스 요금도 알아봤는데요.

주택용의 경우 단가가 서울은 14.5450원이고 경기 지역은 14.9283원이네요.

사용량이 늘어나 기준 이상이 되면 난방용 요금을 적용이 되는데요.

난방용은 서울은 취사용과 같고, 경기는 약간 차이가 나네요.



가스 요금조회는 홈페이지에서도 할 수 있고

ARS 전화로도 가능하다고 하니 홈페이지에서 전화번호 확인 후 조회하면 될 것 같아요.



쌀쌀해진 날씨 감기 조심하시고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