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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사를 하게 되면 여러가지로 신경 쓸 일들이 많아지게 되는데요.

그 중 한 가지가 우편물 주소이전인 것 같아요.


카드사나 공과금 관련 명세서 뿐 아니라 개인 우편까지 우편물에 대해 주소를 일일히 변경하기도 어렵고 

또 빼먹고 변경하지 않은 우편물중에서 중요한 우편물이 있을 경우는 난감한 경우가 생기기도 하는데요.


우체국에 주소이전서비스를 신청하면 한 번에 주소변경이 되어 우편물 걱정을 덜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우편물 주소변경하는 주소이전서비스 신청방법 알아볼께요.




우편물 주소이전



인터넷 주소이전을 하려면 우체국 홈페이지로 방문하면 할 수 있어요.



인터넷우체국으로 들어가면 위쪽에 여러 메뉴가 나오는데요.

그 중에서 우편을 클릭해요.



우편을 클릭하면 왼쪽 메뉴 중에 부가서비스 아래로 주소이전서비스가 있어요.




주소이전서비스를 클릭하면 신청화면이 나와요.

신청을 클릭하면 우편물 주소이전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는데요.




서비스 제공기간은 전송 개시일부터 3개월간만 가능하구요.

연장할 수 없이 1회에 한하여 제공된다고 해요.



신청 버튼을 클릭하면 로그인 화면이 나와요.

개인정보 보호 법령에 따라 본인 확인 후 본인만 신청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다른 세대원의 우편물 전송서비스는 우체국에 방문하여 신청하거나 민원24 전입신고시에 가능하다고 해요.



로그인을 하면 주거이전서비스 화면이 나오는데요.

이름과 생년월일을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해요.



그러면 회원확인이 되고 주거이전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어요.

기존주소와 새로운 주소, 연락처를 입력하고 서비스 개시일을 선택한 다음 신청 버튼을 클릭하면 주소이전 서비스가 신청이 되어요.



편리하게 주소이전을 한 번에 할 수 있어 좋긴 한데요.

기간이 3개월 동안만 서비스가 제공되는 거라 좀 기간이 짧은 것 같은 생각이 드네요.


그래도 이사 후 정신 없는 와중에 우편물 새로운 주소로 자동으로 변경되어 받을 수 있다니 

이용해 보면 좋을 것 같아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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