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요즘은 카드 사용을 많이 해서 현금을 별로 많이 가지고 다니지 않는 분들이 많은데요.

저도 카드 쓴다고 현금은 별로 가지고 다니지 않는 편이에요.


카드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에도 쇼핑을 하고 현금이 부족할 때 바로 그 자리에서 부족한 금액을 

계좌이체하는 경우도 많은 것 같아요.


은행간 계좌이체를 할 때는 수수료가 나가는데요.

특히 친구들과 식사하고 더치페이할 때 식사값 결제한 친구에게 내 밥값을 이체하려고 할 때

돈 만원 보내는데 수수료로 5백원을 내려면 참 아까운 생각이 들더라구요.


저는 우리은행을 주로 이용하는데요.

우리은행 이용할 때 수수료 면제 받을 수 있는 방법 정리해 봤어요.




우리은행 수수료면제



우리은행 수수료는 우리은행간 계좌이체는 수수료가 없구요.

다른 은행으로 계좌이체하는 경우 건당 500원의 수수료가 붙는데요.




급여이체고객이나 우리닷컴통장 계좌를 가지고 있으면 수수료가 면제되네요.



1. 급여이체

급여이체 고객의 경우 월 50만원 이상 이체가 되면 한 달에 30회 수수료 면제가 되어요.

한 달에 30회면 특별한 일 없으면 수수료 내고 이체하는 일이 없겠죠.



2. 우리닷컴통장

우리닷컴통장을 개설하고 평균잔액이 10만원 이상의 경우에 수수료가 한 달에 10회 무료에요.

평균잔액이 10만원 미만이면 수수료가 부과된다고 해요.

우리통지 SMS 수수료는 50% 할인되어 월 450원에 이용할 수 있네요.



3. 우리 꿈 통장

우리 꿈 통장이라고 스마트폰 전용통장 개설시에도 수수료가 면제되네요.



4. 우리 직장인재테크통장

급여이체를 하면 수수료가 면제되지만 우리직장인재테크통장을 개설하면 현금인출수수료 면제가 되고

환전과 송금 환율이 우대되는 통장이 있네요.



제가 알아보니 급여이체나 우리닷컴통장개설, 우리꿈통장 개설하면 수수료가 면제되는 것 같아요.

우리 꿈통장은 스마트폰 전용통장이라 더 편할 것 같아요.


우리은행 자주 이용하시면 수수료면제받을 수 있는 방법 중 편한 방법 이용하여

계좌이체 시 수수료 면제받고 이용해 보세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