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정보

귓볼 몽우리 원인과 해결법 알아보기

언제나행복하게 2017. 6. 24. 19:00
반응형


귓볼에 몽우리가 잡혀서 거울을 봤더니 그 부분이 약간 부어 올라 있더라구요. 특별히 아프지 않아서 병원에 가야 하나 하다가 별거 아니겠지 하고 가지 않았는데요. 알아보니 귓볼 몽우리는 피지낭종 이라는 것으로 제거를 해야 한다고 하네요. 귓볼 몽우리인 피지낭종은 자연적으로 없어지지가 않기 때문에 제거를 해야 없어진다고 해요.



귓볼 몽우리 원인




피지낭종은 피부의 상피세포가 진피의 피하 지방 내로 들어가서 혹처럼 주머니를 만드는 질환이라고 하는데요. 귓볼 몽우리는 귀걸이로 인하여 피지 분비가 원활히 되지 않아서 피지가 막혀 생길 수도 있다고 하구요. 피어싱 후 소독이 잘 되지 않는 경우에도 생길 수 있다고 하네요. 또 피로가 쌓여서 누적이 되거나 면역력이 저하되었을 때도 생길 수 있다고 해요.




호르몬 균형이 깨져 있을 때 피부 트러블도 잘 생기고 피지낭종도 생기기 쉽다고 하는데요. 피로가 쌓이면 호르몬 균형이 깨지기 쉬워 피지낭종으로 이어질 수도 있다고 하네요.



귓볼 몽우리, 피지낭종은 짜게 되면 하얀 피지가 나오구요. 고약한 냄새가 날 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손으로 짜 내면 다시 그 자리에 피지가 차게 되고 또 커지기도 한다고 하더라구요. 손으로 짜 내면 이차감염 때문에 더 안 좋아질 수 있기 때문에 집에서 손으로 짜는 건 금물이라고 해요.




피지낭종은 재발율이 높다고 하니 병원에 방문해서 피막을 완전히 제거하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피지낭종은 심하면 수술을 해야 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는 주사로 해결할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귓볼 몽우리 예방법은 귀에 상처가 나지 않게 주의하는 것이구요. 귀를 청결하게 유지해야 한다고 해요. 귀를 뚫거나 피어싱 한 경우에는 소독을 잘 해서 상처 부분이 덧나지 않게 주의해야 해요.



그리고 몸의 면역력이 떨어지지 않도록 피로가 쌓이면 바로 풀어주어 면역력도 챙겨야 할 것 같아요. 귓볼 몽우리 심하면 혼자 해결하려 하지 마시고 병원해 방문하세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