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요즘 한참 문제가 되었던 황사나 미세먼지의 원인 중 하나가 자동차에서 나오는 매연이라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는데요. 제 주변에는 친환경적인 자동차인 하이브리드 자동차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친구들이 꽤 많더라구요.



하이브리드 자동차는 환경을 생각하면 좋은데, 가격이 비싸서 고민이 되기도 하는데요. 정부에서 친환경차에 대해 보조금을 지급하는 제도가 있어서 차 값에 비해 많지는 않지만 지원을 받을 수 있으니 친환경차를 고려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겠어요.


하이브리드 자동차 보조금


하이브리드 자동차 보조금


하이브리드 자동차는 HEV 라고도 불리우는데요. 내연 엔진과 전기 자동차의 배터리 엔진을 동시에 장착한 차량이라 일반 자동차에 비해서 유해가스 배출량도 줄이고, 연비도 좋은 환경자동차를 말하는 것으로 일반 내연 엔진의 자동차와 전기 자동차의 장점을 모두 갖춘 형태라고 볼 수 있어요.




하이브리드 자동차 보조금 지원대상은 CO2 배출량 97g/km 이하의 중 소형 하이브리드 차 구매자이면 신청을 할 수 있는데요. 2015년 1월 1일 출고분부터 해당이 되구요.  신규로 보조금 지급 대상 하이브리드 자동차를 구매하고 국내에서 자동차를 등록하면 친환경자동차 보조금을 신청할 수 있다고 해요.



하이브리드 자동차 보조금 신청은 하이브리드 자동차 구매보조금 지원 사이트에서 할 수 있어요. (http://www.hybridbonus.or.kr/)


하이브리드 자동차 보조금


하이브리드 자동차 구매보조금 지원 사이트에 방문하면 하이브리드차 구매보조금 신청도 가능하고, 지원대상도 자세히 확인해 볼 수 있는데요.


하이브리드 자동차 보조금


하이브리드 자동차 보조금 알아보니 보조금 50만원, 개별소비 교육세 최대 130만원, 취등록세 최대 14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어 최대 320만원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고 나와요.


하이브리드 자동차 보조금


친환경차인 하이브리드 자동차를 구매하면 보조금 50만원을 받고, 별도로 세금을 감면 받을 수 있어서 자동차 구매시 경제적인 부담을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네요.



  하이브리드 자동차 보조금 신청은 자동차등록증 사본과 구매자 본인 통장 사본이 필요한데요. 내용 확인이 어려울 경우에는 다시 제출을 해야할 필요가 있다고 해요.


하이브리드 자동차 보조금


하이브리드 자동차 보조금 신청은 인터넷 홈페이지나 우편 신청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인터넷 신청 시에는 본인 인증을 위하여 공인인증서나 휴대폰 인증이 필요하고 자동차 정보 등록 후 보조금 신청을 하면 보조금 신청 계좌번호로 접수일로부터 30일 이내에 보조금이 지급되어 수령할 수 있어요. 우편 접수도 신청 서류를 등기로 보내면 된다고 하네요.

하이브리드 자동차 고려할 때 보조금 혜택도 같이 생각해 봐야겠어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