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매달 문자메시지로 하나카드 스마트신용지킴이 문자를 받아 오고 있었는데요. 신용정보변동발생이라고 되어 있고 통화버튼 또는 홈페이지에서 상세정보확인가능이라는 내용이 오더라구요. 귀찮아서 그냥 두고 있다가 생각해보니 유료 서비스라 매달 900원씩 이용료가 빠져나가는 걸 잊고 있었더라구요.



카드 회사에서 전화왔을 때 무심코 신청했다가 유료로 바뀌었는데도 그냥 두었더니 매달 사용료가 청구되고 있는 걸 잊고 있어서 생각난 김에 해지 신청을 하려고 했더니 간단하게 해지가 가능하네요. 반대로 하나카드 스마트신용지킴이 신청도 같은 방법으로 하면 되어 간단하게 신청할 수 있더라구요.


하나카드 스마트신용지킴이


하나카드 신용지킴이


하나카드 스마트신용지킴이 서비스는 하나카드와 나이스평가정보가 제공하는 통합 보호서비스인데요. 카드사용내역과 신용변동, 명의도용발생이나 신용조회발생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고, 피해발생을 대비한 보험기능까지 제공이 되는 서비스라고 해요.




하나카드 스마트 신용지킴이 신청과 해지는 모두 하나카드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어요. 홈페이지 화면 중간 부분에 마이페이지로 시작하는 메뉴들이 나오는데요. 라이프를 클릭하면 스마트신용지킴이 관련 메뉴가 있는 세부 메뉴가 나와요.


하나카드 신용지킴이


라이프 클릭 후에 아래 쪽으로 쭉 내려가면 스마트신용지킴이 메뉴를 클릭하면 되는데요. 하나카드 스마트신용지킴이 신청이나 해지를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하려면 로그인을 꼭 해야 하니 회원가입이 필요해요.


하나카드 신용지킴이


스마트신용지킴이 메뉴를 클릭하면 서비스이용에 대한 설명과 조회/해지, 신청이 가능한데요. 저는 이미 신청이 되어 있는 서비스를 해지하려고 하기 때문에 조회/해지 버튼을 클릭했어요.


하나카드 신용지킴이


조회/해지 버튼을 클릭하니 로그인 화면이 나온던데요. 생각나는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눌렀더니 오류가 나서 비밀번호 찾기를 이용해서 찾아가지고 로그인을 했네요. 회원가입이 되어 있지 않을 경우는 새로 회원가입을 해야 하는데요. 카드 번호 없이 휴대폰으로 본인인증을 하면 간단하게 회원가입이 되어서 불편하지 않게 회원가입이 가능하더라구요.




로그인을 하고 나니 카드인증이나 공인인증서 인증 화면이 또 나오는데요. 저는 컴퓨터에 보관되어 있는 공인인증서로 인증하였더니 간단하게 해지가 되네요.


하나카드 신용지킴이


스마트신용지킴이 해지 화면입니다. 이제 매달 900원의 이용료가 빠져나가지 않겠네요. 해지 하고 있다가 아쉽고 다시 필요하면 신청해서 사용하면 되겠지요.


하나카드 신용지킴이


마지막 줄에 이용안심 서비스는 유지된다고 따로 해지를 하라는 내용이 나와있어 이것도 한번 확인을 해 보려고 합니다. 이상으로 하나카드 스마트신용지킴이 서비스 신청 해지방법 알아 보았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