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용한 팁

아이폰 sim없음 갑자기 나올 때 간단 해결

언제나행복하게 2020. 10. 19. 23:26
반응형


휴대폰을 사용하다 보면 잘 사용하다가 갑자기 말을 안 들을 때가 생기는 것 같아요. 저는 아이폰 잘 사용하다가 갑자기 sim 없음 메시지가 나오더니 갑자기 통화도 안 되고 문자도 안 되고 아이폰이 먹통이 되어 버리더라구요. 방금 전까지 잘 사용했는데 말이죠.



물론 며칠 전에 바닥에 떨어뜨리기도 하고 스마트폰에 아무런 충격이나 어떤 이상 원인을 줄 만한 행동을 절대 안 했다는 건 아니지만, 그래도 유심을 바꿔 낀다던지 하는 sim 없음 메시지가 나올 일을 하지 않았는데 갑자기 sim 없음 이라는 알림이 뜨더니만 휴대폰 왼쪽 위에 안테나 모양이 없어지고 sim 없음 표시가 나오니 황당하더라구요.


아이폰 sim없음


그래서 맨 먼저 휴대폰을 껐다가 다시 켜 봤어요. 항상 어떤 문제가 생기면 저는 휴대폰 전원을 껐다가 다시 켜 보는데 그러면 왠만한 문제는 거의 해결이 되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에도 한 번 아이폰 전원을 꺼보고 다시 켜 보았는데 여전히 화면에 SIM 없음 표시가 나오네요. 이 방법으로는 되지 않는 문제라 어떻게 해 볼까 하다가 이번에 유심을 한 번 확인해 보고 싶어서 유심 핀을 찾아 봤는데 휴대폰 케이스를 어디다 뒀는지 샀을 때 잘 보관해 둔다고 둔 케이스가 보이지 않더라구요. 다른 걸로 한 번 usim 핀 대체할 것을 찾아 봤지만 그렇게 얇은 핀이 보이지 않아 패스하고 다른 방법을 찾아보기로 했네요.




그 방법은 바로 네트워크 재설정을 하는 것인데요. 아이폰 설정 메뉴에서 간단히 할 수 있어서 편하게 해 볼 수 있는 방법이에요. 재부팅해도 여전히 표시되는 제 아이폰의 sim 없음 표시 빨리 해결해야 통화도 하고 스마트폰을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 간편한 방법으로 먼저 해 보려고 시도해 봤는데 성공했어요. ^^


아이폰 sim없음


아이폰 sim 없음 해결 가장 간단하고 확실한 네트워크 재설정은 설정 메뉴에서 할 수 있어요. 아이폰에서 설정을 누른 후 메뉴 중에서 일반을 눌러 들어갑니다. 그리고 아래로 계속 내려가다 보면 재설정 메뉴가 있어요. 

설정 > 일반 > 재설정

아이폰 sim없음


재설정 메뉴에 들어가면 모든 설정 재설정, 모든 콘텐츠 및 설정 지우기가 있고, 그 아래에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 메뉴가 있어요. 네트워크 설정을 재설정 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설정 > 일반 > 재설정 >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 


아이폰 sim없음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을 누르면 "모든 네트워크 설정을 삭제하고 초기 설정으로 되돌립니다"라는 메시지와 함께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 메뉴가 나오는 창이 나와요.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 메뉴를 누르면 되어요.


아이폰 sim없음


그러면 아이폰이 꺼졌다가 다시 켜지면서 네트워크 설정이 다시 초기화되어 재설정 되게 되는데요. 네트워크 설정을 재설정 하니 아래와 같이 아이폰 sim 없음 메시지가 사라지고 다시 제가 사용하는 통신사인 skt 와 안테나 모양이 나오네요.


아이폰 sim없음


아이폰 사용하다가 갑자기 sim 없음 메시지가 뜨면서 sim 없음이 화면에 나타나면 간단하게 설정에서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을 하니 sim 없음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추가) 아이폰 sim없음 문제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으로 해결했었는데 이틀 후 다시 sim 없음 문제가 나타났어요. 이번에도 네트워크 설정을 재설정하니 또 sim 없음이 사라졌는데 sim 없음 문제가 다시 나오면 유심칩을 한 번 점검해 봐야겠네요.

++또 추가) 두번째 재설정 이후에는 sim 없음 문제가 일주일 동안 안 나타나네요. 일단 그대로 사용하다가 문제 생기면 유심칩 확인해 봐야겠어요. 그동안 유심침 핀이나 다시 찾아봐야겠네요.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