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음악 스트리밍 사이트 중 가장 이용자가 많은 사이트가 멜론이라 저도 그렇고 주변 친구들도 멜론을 많이 이용하는 것 같아요. 평소 좋아하는 노래를 들으면서 다른 일들을 하는 것도 좋고 어떨 때는 인기곡들을 재생하면 요즘 어떤 노래들이 유행인지도 알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그런데 제가 요즘 유튜브에 빠져서 멜론으로 거의 음악을 안 듣고 있더라구요. 그 생각을 하지 못하고 지냈는데 결제일이 되어 자동결제로 멜론 이용액이 빠져 나가고 나니 아~ 요즘 멜론을 거의 안 들었구나 하는 생각이 들어서 매달 나가는 돈이 적은 금액이지만 그냥 날려보내기 아까워서 해지를 해볼까 생각을 했어요.

해지해야지 생각만 하고 그냥 지냈는데 또 다음달이 되어 멜론 이용액이 또 결제가 되어 그제서야 다시 멜론 사이트로 들어가 해지를 찾아 보았는데요. 아이폰은 멜론 앱에서 이용권 해지를 할 수가 없다고 나오더라구요. 애플 정책이 그렇게 되어 있어서 멜론에서는 해지를 못한다고 해서 약간 번거롭고 귀찮은 마음이 들던데요. 그래도 돈이 걸린 일이라 잘 찾아보았어요.

 

 

멜론 앱에서는 해지가 어렵지만 앱이 아니라 멜론 사이트로 들어가서 데스크탑 버전으로 바꾸면 스마트폰에서도 멜론 이용권 해지가 가능하네요. 멜론 앱이 아니라 꼭 사파리로 들어가서 멜론을 검색해야 해요. 네이버를 이용하거나 다른 인터넷 브라우저로 들어가면 안 되니 주의하셔야 해요. 사파리로 들어가서 "멜론"을 검색하여 멜론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멜론 사이트로 들어가서 데스크탑 버전으로 변환해야 하는데요. 최신 아이폰은 왼쪽에 한한 글씨를 누르면 된다고 하던데 저는 최신폰이 아니라 오른쪽 끝에 있는 새로고침 표시를 꾹 눌러주면 되었어요. 아래 데스크탑 버전 보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데스크탑 버전으로 멜론 사이트가 보이면 로그인을 해야 해요. 오른쪽 로그인 버튼을 눌러서 로그인 해주세요. 

 

 

저는 카카오계정으로 가입했어서 간단하게 로그인했어요.

 

로그인하면 내 아이디 옆에 내정보가 나와요. 내정보를 눌러서 해지할 수 있어요.

다시 한 번 비밀번호 확인을 해 주고요.

 

비밀번호를 누르면 이용권 해지신청 메뉴가 나오는데요. 이용권 해지신청을 누르고 아래쪽에 신청하기를 누르면 해지신청이 되어요.

해지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갑자기 스페셜 혜택이 있다고 알려주네요. 그래도 해지하려면 맨 아래에 혜택 포기할게요를 누르면 해지 신청이 끝나요.

 

그래도 저는 혜택이 어떤 것이 있나 궁금해서 들어가 보니 50% 요금을 2달 동안 할인해 준다고 하네요. 그래서 저는 그냥 혜택을 받고 2달 동안 더 써보려고 해요. 까먹고 해지 신청 하지 않고 있다가 그냥 요금만 냈었는데 그래도 반 값으로 할인해 준다니 조금만 더 써보려구요. 두 달 지난 다음에는 잊지 않고 다시 해지 신청하려고 합니다. 

아이폰 멜론 해지신청 아이폰에서 사용하는 멜론 앱에서 직접 할 수 없는 것은 좀 불편한데요. 데스크탑 버전을 이용하면 스마트폰에서도 해지신청이 가능하니 해지 신청하실 분들은 이 방법 이용해 보시면 괜찮을 것 같아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