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토스에서 비상금 빌리기라는 이름으로 소액 대출 서비스를 해 주고 있는데요. 토스에 가입한 토스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대출이고, 대학생이나 주부, 사회초년생 등 기존 금융 거래 실적이 부족한 경우에 적당한 대출 서비스라고 할 수 있어요. 토스 비상금 빌리기는 토스에서 자체 신용 평가 모델로 심사를 하여 대출 여부를 결정을 하고 SC제일은행에서 대출이 나가는 방식이라고 해요. 

 

토스 비상금 빌리기

 

토스 비상금 빌리기

 

토스 비상금 빌리기는 금융 실적이 적은 사람을 대상으로 비상금으로 급하게 사용할 소액을 대출해 주는 것이구요. 현금이 없는데 빌린 돈을 갚아야 할 때나 경조사가 많은 달을 대비할 때, 월세 낼 돈이 부족할 때, 월급날 직전에 갑자기 현금이 필요할 때 등 긴급하게 비상으로 자금이 필요할 때 받기 적당하다고 할 수 있어요.

 

토스 비상금 빌리기

 

토스 비상금 빌리기 대상은 만 19세 이상이어야 하구요. SC제일은행 신용평가시스템에 의해 승인을 받은 고객이 대상이예요. 금리는 최저 연 6.51% 부터 최고 연 9.51%로 다른 대출에 비해 낮은 편인 것 같아요.

 

토스 비상금 빌리기

 

토스 비상금 빌리기 한도는 10만원에서 50만원으로 최대 50만원까지 가능하구요. 비상금이라는 이름처럼 갑자기 소액이 필요할 때 받을 수 있는 것이라 금액이 낮은 편이라고 할 수 있어요.

 

기간은 3개월이고 SC제일은행에서 대출을 해 주는 것이기 때문에 SC제일은행 계좌가 필요합니다. 갚는 방식은 원리금 균등분할상환이라고 되어 있어요. 원금과 이자를 나눠서 갚는 방식이라고 보면 되겠네요. 수수료는 없고 중도상환수수료도 없습니다. 대신 연체금리는 대출금리에 연 3%가 추가되는 금액이라고 해요.

 

 

 

토스 비상금 빌리기는 토스에 가입한 토스 이용자가 신청할 수 있기 때문에 토스 앱을 설치하고 가입을 해야해요. 토스 앱을 저는 이미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설치가 되어 있는데요. 토스 앱이 없으신 경우에는 먼저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토스 앱을 깔아 주세요.

토스 앱 설치 후에는 맨 아래에 있는 메뉴 중 제일 오른 쪽에 있는 전체 메뉴를 누르면 토스에 있는 메뉴 전체를 볼 수 있는데요. 아래 쪽으로 내려 가다 보면 대출 메뉴가 나와요.

 

토스 비상금 빌리기

 

비상금 빌리기를 누르면 현금이 필요할 때 빌려준다는 내용이 나오구요. 최대 50만원, 기간은 3개월이라는 안내가 나오고, 돈 빌리기 버튼이 보여요. 

 

토스 비상금 빌리기

 

돈 빌리기 버튼을 누르면 신청한 사람의 예상 금리와 한도가 계산되어 나오는데요. 저의 경우 예상금리는 6.05~9.05%로 되어 있고 최대 한도는 50만원, 기간은 3개월로 나오네요. 예상이자는 최저금리 기준으로 5051원으로 계산이 되고요.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 토스 비상금 빌리기를 신청할 수 있어요.

 

토스 비상금 빌리기

 

토스 비상금 빌리기로 50만원을 빌리면 매달 50만원 / 3 의 원금과 이자를 갚아야 하기 때문에 한 달에 168350원을 갚으면 된다고 하니 급할 때 한 번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토스 비상금 빌리기

 

토스 비상금 빌리기는 8월 31일 종료된다고 해요. 기존 빌린 비상금은 원래 기간대로 갚으면 되고 새로운 대출은 잠시 중지되었다가 다시 진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토스 비상금 빌리기 간단하게 소액 빌리는 방식으로 되어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