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용한 팁

로또 당첨금 수령 방법 알아보기

언제나행복하게 2016. 9. 9. 13:11
반응형


가끔씩 로또를 사보긴 하는데 5등 당첨도 한 번 안 되더라구요.


로또는 사고 나서 추첨날짜까지 기대감에 설레다가

막상 발표나면 왜 내가 로또를 샀나 후회하는 식으로 마무리 되는 것 같아요.


이번에도 로또 한 번 살까 하다가 당첨금은 어떻게 받는지 궁금해서 알아봤어요.

로또 사기도 전에 김치국 먼저 마셔봐야겠네요. 









로또 당첨금 수령




로또 당첨금 수령방법은 로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나눔로또를 검색하여 나눔로또 복권통합포털 사이트로 들어가서 알아볼 수 있어요.



나눔로또 홈페이지로 가게 되면 위쪽에 여러 메뉴가 있는데 가장 오른쪽의 고객센터를 클릭해 주세요.





고객센터를 클릭하여 들어가면 고객센터 안내 메뉴에 자주묻는 질문이 있어요.

자주 묻는 질문을 클릭해 주세요.





자주 묻는 질문으로 들어가면 당첨금은 어디서 받을 수 있나요 질문이 있구요.

그에 대한 답변을 볼 수 있는데요.


로또 당첨금은 등수에 따라 수령 방법이 다르네요.









1등은 농협 은행 본점에 가야 받을 수 있구요.

2등 이하는 농협은행 각 지점에서 받을 수 있네요.

그리고 4등과 5등은 소액이라 농협 은행 지점에서도 받을 수 있지만

로또를 구입했던 로또 판매점에서도 지급 받을 수 있다고 해요.




당첨금을 지급 받을 때 1등부터 3등까지는 로또 당첨 복권과 신분증이 필요해요.

4등과 5등은 신분증은 필요없고 당첨 복권만 가지고 가면 받을 수 있네요.



혹시 1등에 당첨될 수도 있으니 농협은행 본점은 어디인가 확인해 봤는데요.

충정로에 있네요. 지하철 5호선 서대문역에서 내리면 가깝다고 하네요.



로또 당첨금은 지급 개시일부터 1년까지만 지급한다고 하구요.

1년이 지나면 미수령 당첨금액은 복권기금으로 귀속된다고 하네요.



복권을 분실하였을 경우는 당첨금 지급이 불가능하다고 하니

복권 당첨 확인 후 복권 잘 간수해야겠어요.


복권으로 허황된 꿈을 꾸는 건 좋지 않은 일이지만

소소하게 기대감으로 기분 좋은 하루를 보낼 수 있다면 한 장 씩 사보는 것도 괜찮지 않나 생각이 드네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