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취업하거나 알바비를 받을 때, 또는 다른 금융거래를 하게 될 때

통장사본이 필요한 경우 가끔씩 있잖아요.


저는 그때마다 통장 앞면을 펴서 복사를 해서 제출했었거든요.


은행에 가서 통장사본 출력해달라고 해도 되긴 하는데 

은행까지 가기도 번거롭고 해서 그냥 통장 앞장을 펼쳐서 복사를 했었는데요.


인터넷뱅킹으로 간단히 통장사본을 출력할 수 있더라구요.

평소 인터넷뱅킹 자주 사용하는데 통장사본 출력은 생각도 못했었거든요.






저는 우리은행을 이용하여 우리은행 통장사본 출력하는 거 알아봤는데요.

다른 은행도 거의 비슷할 것 같네요.


우리은행 통장사본 출력 방법 알아볼께요.


우리은행 통장사본 출력



통장사본을 출력하려면 먼저 은행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로그인을 해야해요.

우리은행 로그인 버튼은 왼쪽에도 있고 윗부분에 우리은행 로고 옆에도 있네요.



로그인 버튼을 클릭하면 개인로그인 화면이 나오는데요.

로그인 버튼을 눌러 로그인 해 주세요.



로그인을 하고 나면 금융사기 주의 안내 창이 나오는데요.

보이스피싱을 경고하는 화면이 나오는데 평소에도 항상 주의해야 할 것 같아요.






신종 전자금융사기 주의 안내 창 뜨는 걸 닫아주고요.



그럼 우리은행 계좌가 나오는데요.

통장사본 출력할 통장을 확인하고 바로가기에 있는 계좌관리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계좌관리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쪽에 여러 메뉴가 뜨게 되는데요.

그 중 중간 부분에 통장표지출력이 있어요.

통장표지출력을 클릭해 주세요.



그럼 다시 계좌가 나타나고 그 중 필요한 통장의 통장표지출력 버튼을 클릭해 주면 

통장사본이 나와요.




저는 위비모바일통장의 표지를 출력하였는데요.

실제 통장과 똑같이 나오더라구요.




맨 아래 인쇄 버튼을 클릭하면 통장사본을 종이에 출력할 수 있어요.


통장 사본 필요할 때 인터넷 뱅킹으로 통장사본 출력해 보세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