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한자능력검정시험은 학생들이 한자 공부가 어휘향상에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하여 많이들 보는 것 같은데요.

성인들도 취업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준비하시는 분들도 많은 것 같아요.


한자능력검정시험에 대한 시행처가 몇 군데 있는데요.

한국어문회에서 주최하는 한자능력검정시험 일정을 알아보면 올해 4번의 시험이 예정되어 있네요.


2017년 한자능력검정시험 일정 알아볼께요.




한자능력검정시험 일정


올해 한자능력 첫 시험은 2월 25일에 보게 되구요.

그 후 5월, 8월, 11월에 시험이 있어 총 4번의 시험이 있어요.



접수는 인터넷 접수와 방문 접수가 가능하구요.

시험 검정료는 급수에 따라서 조금씩 다르네요.



인터넷접수 검정료 환불은 취소시기에 따라 달라지는데요.

접수 기간 내에 접수를 취소하면 100% 전액 환불받을 수 있구요.




접수 마감 1일 후부터 시험일 5일전에 접수 취소하면 50% 환불 받을 수 있어요.

시험일 4일전부터는 환불이 되지 않는다고 하네요.



접수는 방문접수와 인터넷접수 두 가지 방법이 있어요.

준비물은 반명함판사진 2매가 필요해요.



시험시간은 교육급수인 4급부터 8급까지는 50분부터 시작하여 급수가 올라갈수록 시간이 조금씩 길어지네요.



급수배정은 특급부터 시작하여 특급2, 1급, 2급, 3급, 3급II, 4급, 4급II, 5급, 5급II, 6급, 6급II, 7급, 7급II, 8급이 있는데요.

7급, 7급II, 8급은 읽기만 하면 되고, 다른 급수는 읽기와 쓰기까지 필요해요.



합격기준은 특급, 특급II, 1급은 출제 문항의 80% 이상, 2-7급은 70% 이상 득점하면 합격이에요.



학생의 경우 일정 점수 이상을 받으면 우수상과 우량상을 받을 수 있네요.



한자능력검정시험 보려고 준비 중이시라면 일년에 4번 있는 시험일정 참고하시길 바래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