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집값이 워낙에 비싸서 내집 마련은 정말 꿈처럼 느껴지는 세상인데요. 전세도 엄청나게 비싼데다가 금리가 낮아지면서 집 주인들이 월세를 선호하기 때문에 전세 구하기도 하늘의 별따기 수준으로 된 것 같아요. 현재 전세로 살고 있던 집도 월세로 전환하겠다는 곳이 많은 것 같은데요. 이사를 가기도 힘들고 그대로 살면서 월세를 내기에도 참 부담스러운 상황인 것 같아요.



전세를 월세로 전환을 하려는 경우 보증금 금액에 따라 월세가 달라지게 되는데요. 전세 월세 전환, 즉 전세를 월세로 전환할 경우나 반대로 월세를 전세로 전환할 경우 보증금이나 월세가 어떻게 변하는지 편하게 계산할 수 있는 계산기가 있더라구요. 전월세 계산기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아봤어요.




전월세 계산기


전세 월세 전환 계산은 부동산114 사이트에서 전월세 계산기로 간편하게 계산할 수 있는데요. 자주 이용하는 포털 사이트에서 부동산114를 검색해서 방문할 수 있어요.



부동산114에서는 부동산 매물이나 시세등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아래 쪽으로 쭉 내려오면 Quick Menu라는 박스가 보여요. 퀵 메뉴에서 부동산 계산기를 클릭해요.



부동산계산기를 클릭하면 아래에 전월세 전환이 있어요. 전월세 전환에서 전월세 전환율에 따른 전월세 계산이 가능해요.



전월세 전환을 클릭하면 전월세 전환 계산기가 나와요. 전세 월세 전환에 따른 예상 전세가와 월세 보증금을 계산을 할 수 있어요.




전세에서 월세로 전환하기를 해 봤는데요.



전세 2억을 보증금 1억으로 변경하고 월세를 내게 된다면 보증금 월세 비율을 계산하니 월세 100만원으로 계산이 되네요.



반대로 월세를 전세로 전환할 때도 계산을 할 수 있어요.



전세를 월세로 계산할 때 월세 보증금 계산도 간단하게 할 수 있구요. 일반적으로 보증금 100만원 당 월세가 1만원으로 계산을 한다고 하는데요. 간단한 것 같으면서도 금액이 크다 보니 암산으로 계산하기가 어려울 때 사용하면 좋더라구요.

단위가 달라져서 복잡한 계산 전월세 계산기로 전월세 계산, 월세 보증금 계산 간편하게 해 보세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