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자동차등록원부 인터넷으로 발급받을 수 있다는 거 아셨나요?

자동차가 있어도 자동차등록원부는 어떻게 떼는지 모르시는 분들도 많으실거에요.

주로 자동차등록증이 필요한 경우가 대부분이지 자동차등록원부가 필요한 경우는 별로 없는 것 같아요.

그러나 중고 자동차 매매 등으로 자동차의 이력을 알고 싶을 때는 자동차등록원부가 필요하지요.

 

 

 

자동차 등록원부는 구청에 직접 가서 열람하고 발급받을 수 있어요.

구청이나 차량등록사업소에 방문하면 가능하고 따로 제출해야 하는 서류는 없네요.

 

그리고 수수료는 발급은 300원, 열람은 100원이에요. (방문접수 시)

 

그런데 인터넷 발급은 무료입니당~~

수수료 내는 것도 그렇지만 번거롭게 방문하지 않아도 인터넷으로 발급 가능하다고 하니 정말 좋네요. ^^

 

이제 인터넷으로 자동차등록원부 발급 받는 방법을 소개할께요.

우선 자동차민원 대국민포털 사이트로 들어가 주세요. 

아래 그림 누르면 바로가기도 가능합니다.

>> 자동차민원 대국민포털 바로가기

 

자동차민원 대국민포털 사이트로 들어가면 중간부분에 등록원부발급(무료)가 나옵니다. 등록원부발급을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사용자 확인이 필요하다고 하네요. 아래로 쭉 내려와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눌러 주세요.

 공인인증서도 필요하네요.

로그인하면 민원신청 화면이 나와요.

별표로 표시된 항목은 필수로 입력해야 한다고 하고 나머지는 입력 안 해도 된다고 하네요.

본인 소유 차량을 신청할 경우 체크 표시를 하면 자동으로 별표 항목이 입력되서 나오네요.

본인 차의 경우는 아무 것도 입력하지 않고 신청 버튼만 누르면 되서 정말 간편하더라구요.

 

 

 

 

신청 누르자 마자 바로 발급되었다고 민원신청내역 화면으로 들어가지네요.

 

 

 

발급가능 옆의 프린터 그림 버튼을 누르면 프린터 선택하고 프린트가 가능합니다.

 

 

또 이 사이트에서 자동차등록증도 재발급도 가능하다고 하니 필요할 때 한 번 해 봐야겠어요.

자동차등록원부 발급 방법 알아봤는데 정말 어렵지 않네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