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요즘 몸에 좋은 슈퍼푸드로 뜨고 있는 모닝가는 인도의 산삼이라고 불릴 정도로 우리 건강에 좋은 건강식품인데요. 모닝가는 인도 히말라야 고산지대에서 자라는 식물이라고 해요.  세계 10대 슈퍼 푸드로 선정이 될 정도로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 있는 모링가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모닝가로 다양한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는 이점이 있는데요. 특히 칼슘과 철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다고 알려져 있어서 칼슘의 경우에는 우유의 17배 정도로 함유하고 있다고 하네요. 우유도 칼슘이 풍부하다고 알려져 있는데 모닝가의 경우 우유에 비해 17배의 칼슘이 들어 있다고 하니 정말 놀라운 것 같아요. 철분의 경우를 살펴 보면, 시금치의 25배 정도의 철분이 들어 있다고 하니 과연 슈퍼푸드로 불리워도 과언이 아니라는 생각이 드네요.


모닝가 효능


모닝가 효능

1. 당뇨 개선 효과

모링가 효능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이 바로 당뇨병에 좋다는 것인데요. 모닝가에는 아스코르빈산과 비타민B, 단백질, 판토텐산 등의 성분이 들어 있어서 인슐린 생산과 분비를 촉진시켜주는 효능이 있다고 해요. 따라서 체내 혈당을 저하시키게 되어 당뇨 개선에 효과가 좋은 음식이라고 할 수가 있어요.




2. 탈모 예방

모닝가에는 아연과 비타민A, 비타민E 성분과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기 때문에 모발 강화에 도움을 준다고 해요. 그리고 모링가 씨앗에서 추출되는 오일은 지방 함량이 높기 때문에 모발의 성장을 촉진시켜주는 효과가 있고, 두피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데 도움을 주어 탈모 예방은 물론, 비듬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모닝가 효능


3. 다이어트 효과

모닝가는 섬유질이 풍부한 식품이라 포만감을 주어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고요. 섬유질과 미네랄 성분이 장기능을 원활히 하는데 도움을 주어 변비 해소에도 효과가 있다고 해요. 또한 몸 속에 묵혀 있던 숙변이 해결되면 해독작용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고 있어요.



4. 심혈관계 질환 예방

모링가에는 혈액을 맑게 하는데 도움이 되는 퀘르세틴과 세레늄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혈액 순환에 도움을 주는데요. 혈관도 깨끗하게 만들어 주어 심근경색이나 고혈압 등 심혈관계 질환에 효과가 있는 식품이라고 하네요.


모닝가 효능


5. 면역력 개선

모닝가에 들어 있는 페놀성 화합물과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항균 항염 작용에 효과가 있다고 하고, 면역력을 개선시켜 주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게다가 모닝가에는 우리 몸에서 스스로 만들어 내지 못하는 필수 아미노산이 9가지나 들어 있다고 하네요.


모닝가 효능


모링가 먹는방법

모링가는 주로 모링가 잎을 차로 우려내서 먹는다고 하는데요. 모링가 찻잎을 끓는 물에 타서 마셔도 좋고, 모링가를 가루로 만들어 시판되는 제품을 이용해서 물에 타먹으면 된다고 해요. 저도 아직 먹어 보지 못했는데 몸에 좋다고 하니 한 번 시도해 보려고 해요. 모링가 차를 끓일 때는 모링가를 넣고 끓는 물에 계속 끓이게 되면 모링가에 들어 있는 좋은 성분들이 휘발될 수 있어서 좋지 않다고 해요. 녹차처럼 물을 먼저 끓이고 살짝 우려내서 먹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모닝가 효능


아무리 좋은 음식이라도 과하면 몸에 좋지 않게 마련인데요. 모닝가의 경우에도 너무 많이 마시게 되면 설사를 하게 될 수 있어서 적당량 마시는 것이 필요하다고 해요. 공복에 마시는 것도 좋지 않다고 하니 식사 후 여유 있게 티타임을 즐길 때 마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임산부의 경우에는 자궁근수축 증상이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할 필요가 있다고 하네요. 이상으로 모닝가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당뇨나 탈모 등 신경 쓰는 문제가 없더라도 요즘처럼 일교차 심한 환절기에 면역력 개선을 위해 마셔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오늘도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