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넷플릭스가 기존에 있던 요금제인 베이식, 스탠다드, 프리미엄 요금제에 이어 광고를 보면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넷플릭스 광고 요금제를 출시하였습니다. 넷플릭스 광고 요금제의 가격과 이용방법 기존요금제와 비교한 장단점 확인해 보세요.

 

넷플릭스 광고 요금제 가격

 

넷플릭스 광고 요금제

 

넷플릭스는 최신 드라마와 영화, 외국 시리즈물을 볼 수 있고, 특히 넷플릭스에서만 볼 수 있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 때문에 한국에서도 많은 이용자들이 가입하여 사용하고 있는데요. 사실 매달 요금이 나가기 때문에 넷플릭스 요금이 부담되는 것은 사실입니다.

 

특히 얼마 전 가격이 오르고 나서는 가족끼리 계정을 공유하는 경우에는 인원 수 대비로 생각하면 좀 낫지만 혼자서 계정을 이용하는 경우에는 더 가격 부담을 느끼게 되는 것 같아요.

넷플릭스 광고 요금제 넷플릭스 광고 요금제 넷플릭스 광고 요금제

 

 

새로 나온 넷플릭스 광고요금제인 광고형 베이식 요금제는 월 5500원이라는 가격적인 메리트가 있는데요. 기존의 요금제 중 가장 저렴한 베이식 요금제가 월 9500원이니 기존의 요금에 60% 정도의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어서 가격적인 면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요금]

광고형 베이식 : 월 5500원

베이식 : 월 9500원

스탠다드 : 월 13500원

프리미엄 : 월 17000원

 

 

 

넷플릭스 광고 요금제 장단점

넷플릭스 광고형 베이식 요금제는 기존의 베이식 요금제와 가장 비슷하여 베이식 요금제와 비교를 해 본다면, 광고형 베이식과 기존 베이식은 모두 동시접속 1명이 가능한 요금제라 혼자서 계정을 사용하는 분들에게 적당한 요금제라고 할 수 있어요.

 

넷플릭스 광고 요금제

 

광고형 베이식 요금제의 가장 큰 차이점은 영화나 시리즈를 이용할 때 광고를 보아야 한다는 점이고, 그 것 대신으로 가격이 저렴한 것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광고는 시간당 평균 4분 정도로 나온다고 해요. 광고는 컨텐츠마다 다른 것이 나오고 길이와 광고횟수도 달라져서 컨텐츠 하나당 광고가 몇개라고 규정할 수는 없고 보동 4분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아요.

 

넷플릭스 광고 요금제 넷플릭스 광고 요금제 넷플릭스 광고 요금제

 

 

그리고 또 하나의 단점은 광고형 요금제는 일부 시리즈와 영화를 볼 수 없다는 것인데요. 라이선스 제한으로 광고를 붙힐 수 없는 컨텐츠에서는 자물쇠 아이콘이 보이게 되면서 광고형 요금제에서는 재생이 안 된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일부 컨텐츠라고 해도 본인이 보고 싶은 것에 자물쇠 표시가 되어 있다면 넷플릭스를 가입하여 돈을 지불하는 의미가 없다고 생각이 드네요.

 

광고가 나올 때 광고를 건너뛰거나 빨리 감을 수 없는 점도 불편한 점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드라마나 영화를 보다가 광고가 나오면 흐름이 깨지는 것을 어쩔 수 없이 참아야 하는 단점이 있어요.

 

넷플릭스 광고 요금제 넷플릭스 광고 요금제 넷플릭스 광고 요금제

 

 

그리고 넷플릭스 컨텐츠를 내 기기에 저장해 두었다가 볼 수 있는 장점도 넷플릭스 광고 요금제에는 적용이 되지 않아요. 기기에 저장할 수 없는 점도 아쉬운 점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기존 요금제와 비교하여 넷플릭스 광고 요금제의 장단점을 비교해 보면 역시 가격적인 면이 장점인 점이 가장 큰 한 가지이고, 나머지 광고가 나와서 몰입이 깨지는 점, 일부 컨텐츠를 이용할 수 없다는 점, 기기에 다운로드를 하여 저장하지 못하는 점이 단점이라고 정리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멤버십을 가격 문제로 이용할까 말까 고민하시는 분들은 광고 요금제를 사용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은데요. 이미 넷플릭스 멤버십을 이용하던 분들은 광고 요금제로 변경하게 되면 여러 모로 기존에 비해 답답함을 느낄 것 같네요.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