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용한 팁

번지수 조회 알아보기

언제나행복하게 2016. 8. 31. 12:56
반응형


도로명 주소로 바뀌고 어느 정도 정착해 가고는 있지만 아직도 예전의 지번 주소도

많이 사용하고 있는 것 같아요.


택배도 지번 주소 그대로 사용하는 것이 더 편한 것 같더라구요.


그런데 도로명과 지번 주소를 둘 다 사용하다 보니 저는 우리 번지수가 자주 헷갈리네요.

도로명 주소에도 무슨길 옆에 숫자가 있고 또 건물번호도 있고 하니

예전 번지수도 같이 생각이 잘 안 나는 때가 있어요.







번지수 조회로 도로명 주소나 지번 주소를 모두 확인할 수 있더라구요.

번지수 찾기 방법 알아볼께요.


번지수 조회




번지수 조회는 도로명 주소로 검색하면 나오는 도로명주소 안내시스템에서 할 수 있어요.





도로명주소 안내시스템 사이트로 들어가면 지번 주소를 도로명 주소로 검색할 수 있고

도로명 주소를 지번 주소로 다시 검색할 수도 있어요.

또 건물 이름을 입력하면 그 건물 주소도 상세히 알아 볼 수가 있네요.




도로명 주소 검색에 서울시 종로구 세종대로 175라고 자동으로 뜨길래

저도 그 주소를 검색해 봤어요.


검색한 결과 서울시 종로구 세종대로 175는 세종문화회관이로군요.

자세한 결과가 나오네요.







오른쪽 +더보기를 클릭하면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요.




+더보기를 클릭하니 영문 주소도 정확히 나오네요.

영문 주소가 필요할 때도 이용하면 좋겠어요.




건물 이름으로도 검색이 가능하다고 해서 국립중앙박물관을 검색해 봤어요.

그랬더니 국립중앙박물관의 도로명주소와 지번이 모두 나오네요.

또 더보기 버튼으로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도 있구요.




검색이 잘 되니 우리 집 주소도 다시 검색해서 확인해 두어야겠어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