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정보

소화에 좋은 음식 베스트11

언제나행복하게 2015. 12. 28. 12:59
반응형

 

연말 송년회나 모임이 많고 이제 또 명절이 다가오네요. 그래서인지 과식으로 소화가 안 되거나 배속이 더부룩할 때가 많은데요.

소화에 좋은 음식은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 보았습니다.

 

 

소화에 좋은 음식

 

1. 사과

매일 사과를 하나 씩 먹으면 의사를 멀리 할 수 있다는 서양 속담이 있는데요. 이 말은 진짜로 맞는 말이라고 하네요.

사과에는 비타민C, 비타민A, 엽산과 미네랄, 칼륨 및 인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 식품입니다.

이 성분들은 변비 문제를 완화시키고 포만감을 개선해 주는 등 다양하게 소화부분에 좋은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또한 사과에는 펙틴이 들어 있는데 장 건강의 적절한 기능에 도움이 되는 좋은 박테리아를 마련하는데 크게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2. 바나나

 바나나는 배변운동에 적절한 역할을 하는 완벽한 식품이라고 합니다.

설사에 걸릴 경우 바나나는 꼭 먹어야 하는 음식이라고 하는데요, 설사를 할 경우 전해질과 칼륨이 빠져나가기 때문에 그 양을 다시 채우는데 바나나가 효과적이기 때문입니다.

또 부드러워 소화에도 도움이 되며 섬유질도 포함되어 있어 여러 가지로 소화에 좋은 음식이라고 하네요.

 

3. 고구마

고구마는 특히 껍질 부분에 소화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 많다고 하네요.

고구마와 고구마 껍질에는 식이 섬유와 복합 탄수화물, 망간 성분이 들어 있고 위 궤양, 십이지장 궤양 및 다른 심각한 장 질환의 치료에 도움이 되는 음식이라고 합니다.

 

4.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섬유질이 가장 풍부한 과일이라고 하네요.

아보카도는 소화하기 쉽고 건강한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들어 있어 소화기관을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고 췌장과 담낭의 적절한 기능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 베타카로틴 성분을 비타민A로 바꿔 위점막을 건강하게 돕는 역할도 한다고 합니다.

 

5. 귀리

귀리는 수용성 식이섬유, 셀레늄, 티아민, 인, 구리, 비타민E와 아연이 풍부한 식품이라고 합니다.

수용성 식이섬유는 소화시스템이 적절한 역할을 하는데 도움을 주고 노페물을 제거하는데도 효과적입니다.

 

6.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식이섬유와 비타민C가 풍부하다고 합니다.

또 항산화 물질이 들어 있고 소화기 건강에도 도움을 주는 식품이라고 하네요.

 

7. 레드 비트

비트는 변비나 배탈 등 소화기성 문제에 탁월한 식품이라고 하네요.

비트에는 섬유질, 칼륨과 마그네슘이 풍부하여 노폐물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합니다.

비트에 들어 있는 모든 영양분은 건강한 소화 시스템을 유지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는 식품이라고 합니다.

 

8. 근대

근대는 위에 편안함을 주는 식품이라고 합니다.

근대에는 베타카로틴과 철, 칼슘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 식품이라고 하네요.

이 성분들이 소화기관을 건강하게 유지해 주고 근육 섬유를 부드럽게 움직이게 해 주어 배변이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9. 멜론

멜론은 비타민A, 비타민C 및 미오 이노시톨이 많은 과일이라고 합니다.

또 멜론에는 많이 들어 있어 소화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하네요.

 

10. 키위

키위에는 리놀렌산, 비타민C, 비타민E과 마그네슘, 칼륨, 지방산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소화의 기능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 펩신 성분이 들어 있어 소화 시스템의 기능을 적절하게 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11. 복숭아

복숭아는 영양 뿐 아니라 맛도 뛰어난 과일이지요.

복숭아에는 칼륨과 철, 칼슘, 비타민C가 풍부하여 소화에 도움을 주고 심장과 순환 시스템의 적절한 기능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12. 토마토

토마토에는 칼륨과 마그네슘이 풍부하여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토마토의 리코펜과 비타민, 미네랄 성분등이 몸을 건강하게 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소화에 좋은 음식들을 알아보니 제가 좋아하는 것도 있지만 별로 좋아하지 않은 음식들도 있네요.

설사나 변비, 더부룩한 속 때문에 불편할 경우 소화에 좋은 음식 참고하여 건강한 생활하시길 바래요. ^^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