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용한 팁

보험가입내역조회 간단히 해봐요

언제나행복하게 2016. 12. 15. 07:00
반응형


주위에 누구 가까운 사람이 큰 병에 걸렸다는 소식을 듣거나 사고로 많이 다쳤다는 이야기를 들으면

안타까운 마음과 함께 나도 그런 일들에 대비하여 보험에 들어야 되겠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보험을 가입할 때는 설명을 잘 들은 것 같아도 시간이 지나고 나면 정확한 보험이름이라던지

아니면 어떤 혜택이 있는지 잘 기억이 안 나더라구요.

가입한 보험이 한 두개가 아니라 더 많다면 더욱 그럴텐데요.


내가 가입한 보험의 가입내역 조회를 한꺼번에 간단히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더라구요.

보험가입내역 조회방법 알아볼께요.






보험가입내역조회




보험가입내역을 조회하려면 인터넷으로 신청을 해도 되구요.

손해보험협회에 방문하여 신청을 해도 되는데요.


인터넷 신청은 손해보험협회 홈페이지에서 본인인증을 하면 신청할 수 있어요.



본인에 대한 보험가입 내역은 인터넷으로 신청이 가능하구요.

사망자 보험가입내역조회는 손해보험협회에 방문해야만 조회가 가능하다고 해요.


방문신청은 평일 오전 9시부터 11시 30분과 오후 13시부터 17시30분까지 가능하네요.

손해보험협회의 주소와 전화번호 참고하세요.




그런데 방문을 하려면 지역별로 손해보험협회가 하나씩 있어 인터넷 신청이 더 편리해요.

인터넷 보험가입 내역조회는 손해보험협회 사이트에서 한번에 할 수 있어요.

자주 사용하는 포털 사이트에서 손해보험협회를 검색하여 방문하면 되는데요.



손해보험협회 사이트로 들어가면 맨 처음 나오는 화면에 보험가입내역조회 메뉴가 있어요.

왼쪽 메뉴중에서 제일 위쪽에 보험가입내역조회를 클릭해주세요.



보험가입내역조회를 클릭하면 오른쪽에 세부 메뉴가 또 나오는데요.

그 중 보험가입내역조회 인터넷신청을 클릭하면 인터넷으로 보험 가입 조회가 가능해요.



인터넷 신청을 클릭하니 내 정보를 입력하는 화면이 나오는데요.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휴대전화번호를 입력하고 본인 인증을 하면 되더라구요.






저는 휴대폰 인증으로 인증을 했어요.

휴대폰 통신사와 이름,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본인 인증을 하면 돼요.



본인인증을 하고나면 개인정보 활용동의 단계가 나오는데요.

동의합니다에 체크표시를 하고 다음으로를 클릭하면 다음 단계로 넘어가요.



다음으로를 클릭하니 인터넷 보험가입 내역조회 신청이 완료되었다고 나오네요.



어제 보험가입내역 조회를 신청하고 오늘 결과 확인으로 들어가 봤는데요.


접수했던 방법이 인터넷신청인지, 방문접수인지를 선택을 하게 되어 있구요.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다시 본인 인증 단계를 거치게 되어 있어요.



본인 인증이 완료되면 결과 내용이 나오는데요.

보험가입내역조회결과에서 처리결과에 접수를 클릭하면 조회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고 하네요.



접수를 클릭하니 아직 조회가 진행중에 있다고 나오네요.

인터넷 접수하면 다음 날 오후에 결과가 나온다고 하더니

오전에 들어가 보니 아직 조회가 진행중에 있네요.



오늘 오후나 내일 정도에 다시 결과 확인하러 손해보험협회 사이트에 들어가봐야겠네요.


손해보험과 생명보험 모두 인터넷 신청 한 번으로 조회 가능하다고 하니

내가 가입한 보험내역을 정확히 확인해 보고 싶다면 한 번 해 보세요.

저도 이번 기회에 정확히 알아두려고 합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