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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는 사용이 편리하지만 또 너무 편해서 분실하면 사고가 날 위험이 있는데요.

분실하지 않도록 신경을 써야 하지만 신경을 써도 또 잃어버리게도 되는 것 같아요.


카드 사용 내역을 문자 알림으로 받는 경우가 많지만 만일을 대비해서

카드 분실을 하게 되면 분실신고를 빨리 해 놓아야 안심이 되는 것 같아요.


국민카드 분실신고 ARS를 통한 전화 신고나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한 분실신고 둘 다 가능한데요.

분실신고 방법 알아볼께요.




국민카드 분실신고 


ARS 전화신고

국민카드 분실신고 전화는 1588-1688 번으로 먼저 전화를 하면 분실/보이스피싱 관련은 8번을 누르면 되구요.

그 후 신용/체크카드 분실신고는 1번을 누르면 되어요.


전화 1588-1688 -> 8번 -> 1번



카드를 다시 찾은 경우는 5번을 눌러 분실신고 해제를 하면 되네요.




카드를 잃어버릴 때 국민카드 말고 다른 카드도 같이 분실했을 경우에는 

7번 타 카드사 분실신고 전화번호 안내도 같이 들을 수 있어요.


인터넷 홈페이지 분실신고


ARS 전화 연결 시 전화 상담원 부족으로 오래 대기해야 할 경우에는 인터넷 신고도 편리한데요.

국민카드 홈페이지로 들어가면 메인 화면 오른 쪽에 분실신고 메뉴가 있어요. 



분실신고 메뉴를 클릭하면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해야 하는데요.

미리 공인인증서를 등록해 두었다면 바로 로그인해서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어요.



로그인을 하면 카드번호가 나오구요.

사고지역여부는 국내인지, 외국인지 선택하게 되어 있구요.

재발급여부는 재발급 신청을 할지, 하지 않을지를 선택할 수 있게 되어 있어요.



그리고 다음 버튼을 클릭하면 분실신고가 되네요.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해야 하니 인증서 등록이 되어 있지 않으면 ARS 전화 신고가 더 편리할 것 같구요.

공인인증서 등록이 되어 있다면 인터넷 홈페이지 분실신고도 편하게 할 수 있어요.


카드 분실 시 걱정하지 마시고 신속하게 분실신고 하여 사고 미연에 방지하세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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