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회사를 퇴사하고 새로운 직장으로 이직할 때 경력직으로 가게 된다면 이력서에 경력증명서를 첨부해야 하잖아요.

경력증명서는 이전 다니던 회사에 요청해서 받을 수 있지만 국민연금 관리공단 사이트로 들어가서 인터넷으로 발급 가능한 거 아셨어요?

저는 회사를 자주 옮기지 않아 경력증명서도 어떻게 발급 받아야 하나 최근에 알아 보았어요.

 

경력증명서를 이전 다니던 회사에 요청해도 되겠지만 사실 좀 껄끄러울 수도 있잖아요.

아무 눈치 안 보고 인터넷으로 발급 가능하다고 하니 필요하신 분들 아래 내용 참고하세요.

 

경력증명서 발급방법

 

 

 

 

1. 국민연금 공단 사이트로 들어가세요.

>>>>  국민연금공단 사이트 바로가기

 

2. 왼쪽 중간 정도에 있는 개인 민원 (조회/증명) 로그인 을 눌러 주세요. 

 

 

3. 개인전자민원에서 조회/증명을 선택하고 가입증명서(국/영문) 을 눌러 주세요.

 

 

4. 그러면 로그인 하라고 나오는데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해주세요.

 

 

5. 개인정보 수집과 고유식별정보 수집에 동의하고 확인을 눌러 주세요.

 

 

 

6. 그러면 아래와 같이 국민연금에 가입했던 증명서가 나오게 되어 어떤 업체에서 어느 기간 동안 근무했는지가 증명이 되게 됩니다.

프린터 발급을 누르면 바로 인쇄가 되어 나와요.

 

 

 

 

 

 

정말 간단하지 않나요?..

이전 직장에 가서 아쉬운 소리 할 필요도 없이 깔끔하게 준비할 수 있답니다.

경럭증명서 발급방법 참고하시고 좋은 직장 취업하세요!!!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