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용한 팁

톤앤매너 뜻 tone & manner 의미 알아보기

언제나행복하게 2017. 11. 10. 19:00
반응형


티비를 보다 보면 방송에서 가끔씩 톤앤매너라는 말이 나오던데요. 뭔지 느낌은 왔지만 정확한 의미가 어떤 것인지 궁금해서 알아봤는데요.



톤앤매너, 즉 tone and manner 라는 말은 색감이나 색상의 분위기, 방향, 표현법에 대한 전반적인 방법론을 말하는 것이라고 하더라구요. 전체적인 하나의 컨을 말하는 것이라고 하네요.


톤앤매너 뜻

톤앤매너라는 말은 광고나 마케팅 분야에서 많이 사용되는 말이라고 해요. 광고나 마케팅을 할 때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잘 전달할 수 있도록 일정한 톤을 유지하는 방식을 의미하는 것이라고 하는데요.




요즘에는 광고 분야 뿐 아니라 경영이라던가, 글쓰기와 같은 작업, 그리고 영화에서 배우가 자신의 연기하는 방식을 말할 때도 사용하기도 하더라구요.


톤앤매너 뜻


톤앤매너는 일관적이고 지속적인 느낌을 주어서 사람들에게 어떤 무언가를 연상시키게 하는 방식을 뜻하는 말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은데요.



톤 tone 이라는 것은 어조나 말투를 뜻하는 말이고, 매너 manner 는 태도나 방식을 말하는 영어 단어이니 둘을 합친 톤앤매너는 말투와 태도로 한 가지 방향을 유지하는 것이라고 생각하면 되는 것 같아요.


톤앤매너 뜻


일상생활에서도 자신이 뭔가를 표현하고자 할 때 톤앤매너를 유지하면서 전달하면 보다 더 효과적으로 말하고자 하는 의미를 전달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해요.


톤앤매너 뜻


톤앤매너 어떤 의미로 사용하는 것인지 알아봤는데요. 광고분야에서 사용하기 시작했지만 이제는 일상에서도 자주 사용하는 단어가 된 것 같아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