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풀 메이크업을 하지 않고 간단한 피부화장만 하다 보면 마스카라는 자주 사용하지 않게 되는 것 같아요. 그렇지만 마스카라가 가끔씩은 꼭 필요하다 보니 쓰던 마스카라가 굳어져서 사용하지 못하게 되어 버리는 경우가 생기게 되는데요.



마스카라는 다 쓰고 버리는 경우보다 마스카라가 많이 남았는데 굳어서 사용하지 못하여 버리는 경우가 더 많은 것 같아서 정말 아까운 생각이 드는데요. 굳은 마스카라 살리는 방법이 있어서 알아봤어요.


마스카라 굳었을때 

마스카라 굳었을때


1. 뜨거운 물에 담가놓기

마스카라 뚜껑을 잘 닫은 다음 뜨거운 물에 10분정도 담가 놓으면 굳은 마스카라가 녹아서 사용할 수 있게 되어요. 




2. 드라이기 사용

바쁜 시간에 시간을 절약하려면 드라이기로 살살 따뜻한 바람을 불어주어도 굳은 마스카라를 녹일 수 있어요.


마스카라 굳었을때


3. 마스카라 희석액 사용

화장품 샵에서 마스카라 전용 희석액을 판매하고 있는데요. 희석액을 마스카라 통에 몇 방울 떨어뜨리면 굳은 마스카라가 녹아서 부드럽게 사용할 수 있는 상태로 변해요. 요즘에는 다이소에서도 마스카라 희석액을 판매하고 있더라구요.



4. 바디 오일 사용

바디 오일이나 페이스 오일, 베이비 오일 등 집에서 사용하는 피부용 오일을 한두 방울 마스카라 통에 살살 떨어뜨리면 굳은 마스카라가 녹아서 사용할 수 있게 되구요. 마스카라 솔을 빼서 솔 위에 오일을 떨어뜨려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마스카라 굳었을때


마스카라는 공기에 노출이 되면 굳게 된다고 해요. 평소 마스카라 사용 후에는 뚜껑을 꼭 닫아 두어 공기에 노출되는 것을 줄여 주어야 마스카라가 굳지 않고 오래 사용할 수 있게 된다고 하니 마스카라 사용 후에는 뚜껑을 잘 닫아 두는 것이 마스카라를 오래 쓸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고 해요.


마스카라 굳었을때


또 마스카라 뚜껑부분에 굳은 마스카라가 붙어 있을 때가 있는데요. 굳어진 마스카라를 그대로 두면 뚜껑이 잘 닫히지 않아서 마스카라를 굳게 만들 수가 있어요. 뚜껑 부분에 붙은 마스카라 굳은 것은 떼고 보관하는 것이 좋아요.


마스카라 굳었을때


마스카라 사용 시에도 마스카라 솔을 넣다 뺐다 하는 펌핑도 마스카라 굳히는데 작용을 한다고 하니 평소 마스카라 사용 시에도 주의를 해야겠어요. 굳어진 마스카라 살리는 법 알아봤는데 마스카라 유화액을 사지 않고도 집에 있는 물건들로 간단히 마스카라 굳었을때 대처하는 방법이 있으니 마스카라 굳었을때 한 번 사용해 보세요. 굳은 마스카라 살리는 법 알아봤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