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정보

배꼽주변 딱딱, 왜 그럴까 원인 알아보기

언제나행복하게 2018. 12. 22. 00:05
반응형


배꼽주변이 아프고 눌러 보면 딱딱하게 느껴지는 경우, 무엇 때문에 그런 건지 궁금하고 걱정이 되게 되는데요. 배꼽 아래 신체 내부에는 여러 기관의 장기들이 들어 있어 배꼽 주변 통증을 느끼고 누르면 딱딱한 느낌을 받는 것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일어날 수 있다고 해요. 



배꼽주변 딱딱

배꼽주변이 딱딱해지는 원인으로 먼저 소화불량을 생각해 볼 수 있는데요. 과식이나 폭식 등의 이유로 장의 운동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고 막혀 있을 경우에 배꼽 주변이 딱딱해 질 수 있어요.


배꼽주변 딱딱


소화불량 이외에도 변비, 특히 만성변비일 경우에도 배꼽주면이 딱딱하게 느껴지게 되는데요. 변비가 계속 되면 장 기능이 활발하지 못하게 되어 배꼽 주변이 뭉치게 되고 누르면 딱딱하게 느껴진다고 하네요.




소화불량이나 변비가 아닌데도 배꼽주변을 누르면 딱딱하게 느껴지는 경우에는 과민성 대장 증후군이 원인이 될 수 있는데요. 대장의 수축 운동으로 인해 소화기능의 장애가 오는 것을 말한다고 해요. 과민성 대장 증후군의 원인은 주로 스트레스라고 하네요.


배꼽주변 딱딱




배꼽 주변을 누르면 딱딱함을 느끼는 것 이외에 통증이 심하다면 내부 장기에 문제가 생긴 경우로 의심을 해 볼 수 있는데요. 췌장염이나 장염 등 장 부분 질환 때문에 배꼽주변이 딱딱해지고 통증이 생길 수 있다고 해요. 식중독이나 복부탈장에 의해서도 배꼽주변이 딱딱하게 느껴지기도 한다고 하네요.



배꼽 중심으로 양 쪽 옆부분이 아프다면 신장 결석에 의해서일 가능성도 있고, 디스크나 염증성 장질환에 의한 것일 수도 있다고 하느데요. 가장 심각한 경우에는 대장암일 가능성도 있다고 하네요. 


배꼽주변 딱딱



배꼽주변을 누르면 딱딱하게 느껴지는 이유는 소화불량이나 변비, 과민성 대장 증후군이 원인인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해요. 하지만 딱딱해지는 것 이외에 통증까지 느껴진다면 내부 장기의 질환이 의심이 될 수 있으니 병원에 방문하여 정확한 원인을 진단받고 원인에 맞게 치료를 받는 것이 필요하다고 하네요.


배꼽주변 딱딱


배꼽은 우리 몸의 중심이자, 내부 장기와 연결된 중요한 부분이니 만큼, 이상이 느껴졌으면 원인을 알아보고 해결해야 할 것 같아요. 오늘도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