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올해 4월부터 군부대에서 휴대전화 사용이 가능하게 되면서 이동통신사에서도 군인 전용 요금제가 새로 생겨나게 되었는데요. 군대에서 일과 후 휴대폰 사용이 허용되었지만 보안상의 문제로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휴대폰을 사용하려면 데이터가 필요하게 되었구요. 군인에게 맞는 요금제를 선택해야 하게 되었어요.



SKT를 사용하다가 군대에 간 경우에는 SKT 군인요금제 선택을 하면 되겠는데요. SKT 군요금제는 "0히어로"라는 이름으로 군 병사 전용 스마트폰 요금제가 나와 있네요.  


SKT 군인요금제


SKT 군인요금제

0히어로 요금제에는 두 가지 선택 요금제가 있어서 데이터 사용량이 많다면 0플랜 슈퍼히어로 요금제를 선택하는 것이 좋구요. 합리적인 요금제로 데이터 사용을 하고 싶다면 0플랜 히어로 요금제를 선택하면 되겠어요.


SKT 군인요금제


SK 군인요금제 중 0플랜 히어로 요금제를 먼저 살펴보면 월정액 33000원으로 데이터 사용이 무제한에 집전화와 이동전화 통화 무제한, 영상통화 300분이 제공이 되는데요. 데이터는 6GB가 기본제공 되고, 그 후에는 1Mbps 속도제어 상태로 무제한 사용할 수 있어요. 


SKT 군인요금제


기본 제공 데이터 소진 후에는 속도제어 상태로 데이터 무제한 이용이 가능하니 속도 때문에 답답해하는 성격 급한 경우가 아니라면 충분히 사용할 수 있는 요금제인 것 같아요. 그리고 새벽 시간대인 0시부터 7시까지는 기본제공 데이터 사용량의 25%만 차감된다고 하구요. 평일 18시부터 22시까지와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은 데이터 무제한 이용 가능하다고 해요.




SKT 군인요금제 중 0플랜 슈퍼히어로 요금제가 있는데요. 0플랜 히어로 요금제보다 비싼 월 55000원에 데이터 사용량 100GB가 제공되고, 100GB 사용 후에는 5Mbps 속도제어 상태로 무제한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는 요금제예요. 


SKT 군인요금제


데이터 제공량도 많고 제공된 데이터 소진 후에도 속도제어가 0플랜 히어로 요금제보다 빠른 상태로 제공되어 데이터 사용량이 많고 또 속도 제어된 상태가 답답하게 느껴진다면 사용하기 좋은 요금제라고 생각되네요. 또 0플랜 슈퍼히어료 요금제에는 T멤버십 VIP, FLO 앤데이터 월정액 무료, POOQ 앤 데이터 월정액 무료 중 하나를 선택할 수가 있게 되어 있어 음악 듣기나 동영상 보기를 좋아한다면 자신의 스타일에 맞게 선택사항을 고를 수 있게 되어 있어서 좋겠더라구요.


SKT 군인요금제


SKT 군인요금제인 0플랜 요금제 가입조건은 의무 복무 현역병에 한하여 가입이 가능한데요. 입영사실 확인 구비 서류를 제출 해야만 가입을 할 수 있게 되어 있어요. 기존에 군입대하여 휴대폰 요금 장기정지한 상태인 경우에는 구비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요금제를 가입할 수 있게 되어 있네요.


SKT 군인요금제


SKT 군인요금제 가입대상

의무 복무 중인 현역병과 군입대 예정자에 대해 가입이 가능하고, 현역병, 의무경찰, 의무소방원이 가입이 가능하게 되어 있어요. 그리고 사회복무요원, 방위산업체, 상근예비역, 직업군인, 부사관, 공중보건의는 가입이 불가한 요금제이네요.


0플랜 요금제는 현역병 및 입대예정자의 경우는 군대 입영일자 30일 이전부터 가입하여 이용이 가능하고, 0플랜 히어로 요금제는 가입 후 24개월동안, 0플랜 슈퍼히어로 요금제는 가입 후 36개월동안 이용이 가능해요. 이용기간이 끝나게 되면 연령에 따라 만 25세 이하는 0플랜 미디엄 요금제, 0플랜 라지 요금제로 자동전환되구요. 만 26세 이상의 경우 T플랜 안심4G 요금제, T플랜 에센스 요금제로 각각 전환이 된다고 하네요.


SKT 군인요금제


SKT 군인 요금제 중 0플랜 요금제 이전에 생긴 지켜줘서 고마워 요금제도 있는데요. 이 경우에는 군인 휴대전화 사용이 허용되기 전에 생긴 요금제라 현역 군인이 휴가나 외출, 외박 시에 휴대전화 사용이 필요할 때 이용할 수 있게 생긴 요금제라고 할 수 있어요.


SKT 군인요금제


이용요금이 일 단위로 2200원으로 사용한 날짜만큼 요금이 부과되는 요금제인데요. 이제 군대에서도 휴대폰 사용이 허용된 상황에서는 별로 효율적이지 않은 요금제가 아닌가 생각이 드네요.

군인들이 사용하기 적당한 SK군인요금제, 0플랜 히어로와 슈퍼히어로 요금제 중 데이터 사용패턴에 맞게 요금제 선택하면 될 것 같아요. SKT 군인요금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