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매달 나가는 통신비 요금도 스마트폰 할부 요금까지 더하면 사실 부담이 되는 수준인 것 같아요. 하지만 와이파이가 없는 밖에서 스마트폰을 사용하려면 데이터 용량이 어느 정도 필요할 수 밖에 없으니 아무래도 가격이 높은 요금제를 쓰게 되네요. 돈을 내고 데이터를 사용하는 것인데 쓰고 남은 데이터는 다음 달로 넘어가지 않고 없어져 버리는 것이 아까워 확인해 보니 SK 데이터를 친구나 가족과 나눠쓸 수 있는 방법이 있더라구요.



SK 데이터 나눠쓰기는 T끼리 선물하기로 가족이나 친구들에게 자신의 데이터를 선물하는 방법으로 할 수 있는데요. 자신의 데이터 기본제공량의 50%까지 선물하기가 가능하구요. 하나의 번호에 월 2회까지 데이터를 선물할 수 있게 되어 있어요. 한사람에게 한 달에 두번까지 선물할 수 있는 거네요.


sk 데이터 나눠쓰기


SK 데이터 나눠쓰기

SKT 사용자끼리 데이터를 나눠쓸 수 있는 T끼리 데이터 선물하기는 스마트폰에서 T월드 앱으로 간단하게 할 수 있어요. SKT 사용자들은 기본적으로 스마트폰에 T월드가 설치되어 있을테니 별도로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데이터를 선물할 수 있어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구요. 아니면 PC를 이용하여 t world 사이트에 들어가서 데이터를 선물할 수 있어요.




스마트폰 앱 티월드에서 데이터 선물하기를 하려면 tworld로 들어가 처음 나오는 화면에서 남은 데이터 아래에 있는 충전/선물 버튼을 누르면 되는데요. 저는 지금 남은 데이터가 7.21GB네요. 충전/선물 버튼을 누르면 데이터를 다른 사람에게 선물할 수도 있구요. 자신의 데이터가 부족할 때 충전을 할 수도 있게 되어 있어요.


sk 데이터 나눠쓰기


충전/선물 버튼을 누르면 새로운 창이 화면 아래 작게 뜨는데요. 데이터 충전 메뉴와 데이터 선물 메뉴 두 가지가 보이게 되어요. 데이터를 나눠쓰려면 데이터 선물 버튼을 선택하면 되구요.


sk 데이터 나눠쓰기


데이터 선물 버튼을 누르면 T끼리 데이터 선물 화면이 보이게 되는데요. 바로 선물과 자동 선물 두 가지가 있어서 바로 선물을 누르면 선물 받는 분의 번호를 입력하여 바로 데이터를 선물할 수 있게 되어 있네요.



선물받는 분 번호는 숫자로 전화번호를 입력해도 되고, 옆에 있는 주소록 버튼을 눌러 저장되어 있는 전화번호 중 선택할 수 있게도 되어 있어요. 사실 요즘 전화번호 외우고 다니는 것이 버릇이 되지 않아 가족이나 친구 전화 번호 외우기가 힘들어 저는 주소록을 눌러 선물할 사람을 선택했어요.


sk 데이터 나눠쓰기


선물할 데이터 양도 선택을 할 수 있는데요. 한 번에 선물할 수 있는 최대 양이 1기가이구요. 그 이하로 500, 300, 100메가까지 선택하여 선물할 수 있어요. 이 이외의 데이터양을 선택하려면 데이터양 더보기 버튼을 눌러서 선택할 수 있는데 100메가부터 1기가까지 100메가 단위로 선택하여 선물을 할 수 있게 되어 있네요. 선물할 데이터양을 선택하고 맨 아래 선물하기 버튼을 누르면 다음 단계로 넘어가게 되어요.


sk 데이터 나눠쓰기


선물하기를 누르면 다시 확인 메시지가 뜨게 되구요. 확인을 눌러 다음 단계로 넘어가게 되는데요.


sk 데이터 나눠쓰기


데이터를 선물할 때 휴대폰 인증단계를 거치게 되어 있네요. 휴대폰으로 인증번호가 전송이 되면 그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하기를 해야 데이터를 보낼 수 있어요. 


sk 데이터 나눠쓰기


인증이 되면 데이터가 바로 선물하기로 보내지게 되고 선물완료 화면이 보여지게 되는데요. 아래 쪽에 있는 문자로 알리기 버튼을 누르면 데이터 선물한 것이 상대방에게 문자로 보내진다고 하네요. 선물내역 보기를 누르면 자신이 데이터 선물한 내역을 볼 수 있게 되어 있어요.


sk 데이터 나눠쓰기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한다면 매달 데이터를 다 못쓰고 그대로 없어지게 되는데요. 이렇게 남은 것을 데이터 모자란 가족이나 친구에게 보내서 인심을 써 봐야겠어요. 데이터 보내는 방법도 간단하고 번거롭지 않아서 이번 달 아니어도 생각날 때 또 보내야겠네요. 이상으로 SK 데이터 나눠쓰기 T끼리 데이터 선물하기 방법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