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저는 원래 현대카드를 사용하지 않았었는데 코스트코에서 현대카드로만 결제할 수 있어서 그 이후에 현대카드를 만들어 이용하게 되었어요. 주로 코스트코에서 물건을 구입할 때 현대카드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주위에서 들어 보니 현대카드는 포인트가 많이 쌓이는 것으로 유명하다고 하더라구요. 기왕 현대카드를 만들고 사용하기로 했으니 포인트가 많이 적립된다면 다른 곳에서도 현대카드를 사용해야겠다 생각하고 포인트가 얼마나 쌓이는지, 또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기로 했어요.



현대카드 M포인트 적립율은 이용금액별로도 달라지고, 업종별로도 차이가 있는데요. 월 50만원 이상 사용시 업종별로 약간씩 달라지지만 0.5 - 3% 포인트가 적립되구요. 월 100만원 이상 사용하면 1.5배인 0.75 - 4.5% 적립되어요. 그리고 현대카드 M3 Edition3에 한해서 월 200만원 이상 사용하게 되면 2배 적립으로 적립율이 올라가게 되면서 포인트 적립이 1 - 6% 적립이 되네요. 


현대카드 포인트 현금화


그렇다면 적립된 포인트는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 또 현금화는 가능한지 확인을 해 보았는데요. 사용처는 현대 기아차 구매 시 여러 가지 혜택이 있어서 대표적으로 자동차 구매에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구요. 제휴몰과 M포인트몰에서도 사용할 수 있고, 또 일상  사용처라고 해서 현대카드 제휴 가맹점에서 현대카드 M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있어요.




하지만 원래 알아보기로 했던 포인트 현금화는 현대카드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게 되어 있네요. 현대카드 M포인트는 바로 현금화를 할 수 없고 H-coin이라는 현대카드 자체 코인으로 변환을 한 다음, 현금으로 전환을 할 수 있게 되어 있어 약간 번거롭게 되어 있더라구요. 먼저 현대카드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로그인을 한 뒤 M혜택 메뉴 아래에 있는 M포인트 사용 - M포인트 교환을 클릭해요.


현대카드 포인트 현금화


그러면 지금까지 적립된 M포인트를 H-Coin으로 전환을 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는데요. M포인트는 H-coin으로 전환할 때 1.5 M포인트가 1 H코인으로 전환이 되네요. 예를 들면 M포인트 150포인트를 H-coin으로 바꾸면 100 H-coin이 된다는 것이예요. 아무래도 M포인트로 사용을 유도하고자 H-coin으로 바꿀 때 비율을 조절한 것 같아요. 



전환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 M포인트를 H-coin으로 전환을 먼저 해야 현금화를 할 수 있어요. 1.5대1 비율로 전환이 되는 포인트가 확 줄어들면서 H코인으로 전환이 되네요. 왠지 손해보는 느낌이 들도록 한 건 의도한 것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뭐... 앞으로는 전환하지 말고 M포인트로 사용하라는...)


현대카드 포인트 현금화


H-coin으로 전환한 다음, H-coin을 다시 현금화해야 하는데요. 이것도 현대카드 홈페이지에서 가능하구요. M혜택 안내 메뉴 아래에 H-coin 사용 > H-coin 사용 안내를 클릭해서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어요.


현대카드 포인트 현금화


H-coin 사용안내를 클릭하면 H코인을 사용할 수 있는 사용처를 알려 주는 화면이 나오는데요. 현금화에 대한 안내는 보이지 않고 현대카드 결제 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는 내용과 현대캐피탈에 월 납입금을 H코인으로 납부할 수 있다는 안내, 푸본현대생명의 보험료를 납부할 때 사용할 수 있다는 내용이 보여요. Hyundai Card 아래에 있는 H-coin 사용혜택 비교를 클릭해요. 


현대카드 포인트 현금화


그럼 제휴 브랜드 사용하면 특별 혜택이 주어진다는 안내가 나와 있구요. 계속 아래로 내려가면 H-coin special 혜택 더보기 버튼이 있어요. H-coin special 혜택 더보기 버튼을 눌러 주면 또 다음 단계로 넘어가게 되어요.

현대카드 포인트 현금화


H-coin special 혜택 더보기로 넘어가면 기본사용에 계좌 송금 시 사용이라는 내용이 있구요. 본인계좌 송금 버튼을 누르면 M포인트를 H코인으로 전환한 만큼 계좌로 금액을 송금시킬 수 있어요. 물론 카드 이용대금 차감 시에도 H 코인을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있네요.


현대카드 포인트 현금화


이제 마지막 단계 본인계좌 송금화면에서 송금 가능금액을 입력 후 송금받을 계좌를 선택하면 보유 H-Coin을 현금화시키게 됩니다. 송금받을 계좌는 카드 결제대금과 연결된 계좌를 선택할 수도 있고, 다른 본인의 계좌를 선택할 수 있게 되어 있네요.



현대카드 M포인트 현금화하는 방법이 좀 복잡하네요. 바로 M포인트를 현금화할 수 있는게 아니라 M포인트를 H코인이라는 것으로 전환을 해 준 다음, 다시 H-coin을 본인 계좌로 송금하게 되어 있어서 약간 번거롭구요. 메뉴도 여기저기 들어가야 나와서 다른 카드사의 포인트보다 현금화하기가 불편하네요. 포인트 적립이 많이 되어도 현금화는 복잡하다는 것 참고해야겠어요. 이상으로 현대카드 포인트 현금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래요.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