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가끔씩 업무용 폰과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전화를 따로 해서 두 개의 전화로 나눠서 사용하고 싶은 생각이 들 때가 있는데요. 전화 요금도 부담되고 핸드폰도 워낙 고가이다 보니 생각 뿐이고 실제로는 하기가 어려운 일이라고 생각을 하고 있었어요. 하지만 알아보니 각 통신사마다 투넘버 서비스를 하고 있어서 하나의 전화로 두 개의 전화번호를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있더라구요.



SKT 투넘버 서비스는 넘버플러스라는 이름으로 하나의 전화기로 전화번호 두개를 사용할 수 있는 부가서비스가 있어서 저렴한 비용으로 번호를 두 개로 나눠서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있네요. 폰 하나에 두 개의 전화번호를 사용할 수 있으니 휴대폰을 따로 장만할 필요도 없고, 또 하나를 들고 다니지 않고 하나의 전화기로 번호만 따로 사용할 수 있어서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이더라구요.


SKT 투넘버 서비스

skt 투넘버


다른 통신사도 투넘버 서비스가 있고 이름은 조금씩 다르지만 한 달에 3천원대의 요금을 추가하면 추가로 다른 번호 하나를 더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SK 텔레콤에서는 바로 넘버플러스 서비스예요. 기존에 넘버플러스라는 이름의 투넘버 서비스가 있었는데 넘버플러스2로 업그레이드되었다고 하네요. 




SK 넘버플러스 서비스는 이용요금이 부가세 포함하에 월 3850원으로 되어 있구요. 자신이 사용하는 원래의 휴대폰 번호 외에 추가로 번호를 부여받아서 이용을 할 수 있는 서비스예요. 추가로 사용할 번호는 원하는 번호로 골라서 사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자신이 원하는 번호를 검색하여 가능한 번호를 선택할 수 있다고 하네요.


skt 투넘버


SKT 투넘버 서비스인 넘버플러스II 가입은 인터넷이나 모바일로 신청할 수 있구요. 고객센터나 대리점에 방문하여서도 신청을 할 수 있게 되어 있어요. 인터넷 가입은 T world 홈페이지로 가서 로그인하고 "투넘버" 혹은 "넘버플러스"를 검색하면 바로 가입하는 화면이 뜨구요. 가입신청을 하면 투넘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요.



스마트폰에 설치되어 있는 T world 앱으로도 신청이 가능하구요. T world 앱에서도 넘버플러스를 검색하면 간단히 가입할 수 있어요. SKT 고객센터 전화 1566-0011번으로 전화하여 신청하는 방법도 있고, 구글플레이에서 넘버플러스II 앱을 다운로드 받아서 서비스에 가입을 할 수도 있게 되어 있네요.


skt 투넘버


넘버플러스에 가입하면 자신의 번호 이외에 플러스번호가 추가로 생기게 되어요. 플러스번호로 통화를 하거나 메시지를 보내고 받을 수 있게 되는데요. 기존의 번호로 통화를 하거나 메시지를 주고 받을 때는 그대로 이용을 하면 되구요. 새로 생긴 플러스번호로 통화를 할 때는 번호 앞에 *281 을 먼저 누르고 상대방의 전화번호를 누르면 두번째 번호인 플러스번호로 통화를 할 수 있게 되어요. 예를 들면 상대방 전화번호가 010-123-4567이라면 전화를 걸 때 *281-010-123-4567번으로 걸게 되면 새로 생긴 플러스 번호로 전화를 할 수 있게 되는 것이죠. 


skt 투넘버


문자를 보낼 때도 상대방 번호 앞에 *281을 붙여 번호를 입력하여 보내면 플러스번호로 문자가 보내지게 되어요. 아이폰 이외에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하고 있다면 구글앱스토어에서 넘버플러스II 앱을 설치하여 사용하면 더욱 편리하게 사용을 할 수 있다고 하네요. 플러스 넘버 관리와 서비스 On/off 설정을 할 수 있어서 투넘버 기능을 편리하게 관리하고 이용할 수 있다고 해요.


skt 투넘버


투넘버 해지도 T world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게 되어 있는데요. 인터넷이나 모바일 T world에서 해지가 가능하구요. SKT 고객센터에 전화를 하거나 지점 대리점에서도 해지가 가능하구요. 넘버플러스II 앱에서도 서비스 해지를 간단히 할 수 있다고 해요.

SKT 투넘버 서비스는 부가서비스이기 때문에 완벽히 두개의 번호를 사용하는 것에 비해 제약이 있게 되는데요. 플러스번호로 카톡을 추가로 생성할 수는 없다고 하네요. SKT 투넘버 서비스 큰 비용 부담 없이 두 개의 전화번호를 사용하고 싶을 때 이용해 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SKT 투넘버 서비스 넘버플러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