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매달 정기적으로 나가는 것들은 날짜 맞춰서 보내려고 항상 생각하지만 날짜를 놓치고 보내지 못하는 경우가 가끔씩 생기는 것 같아요. 이럴 때 자동이체를 설정해 두면 정기적으로 이체해야 하는 일들을 신경 쓰지 않아도 되어서 참 편리한 방법이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드네요.



우리은행을 이용하는 분들은 스마트폰 앱으로 은행 거래를 많이 하고 계실 것 같은데요. 저도 예전에는 인터넷뱅킹을 많이 사용했지만 요즘은 스마트폰으로 사용하는 것이 훨씬 편해서 우리은행 앱을 이용하여 거래하고 있어요. 자동이체도 우리은행 앱인 우리 won 뱅킹으로 설정도 하고 해지도 할 수 있어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네요.


우리은행 자동이체 해지


우리은행 자동이체 설정

스마트폰으로 우리은행 자동이체 설정을 하기 위해서는 먼저 우리원뱅킹을 설치하고 실행을 하여야 해요. 우리Won뱅킹을 실행하면 로그인화면이 나오는데요. 공인인증서 암호를 입력하여 로그인하면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오른쪽 맨 아래 부분에 있는 전체메뉴 버튼을 누르면 우리은행 거래에 필요한 메뉴들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왼쪽 메뉴 중 이체/출금 메뉴를 누르면 중간 부분에 자동이체 메뉴가 보여요. 자동이체 메뉴를 통해 자동이체 설정과 해지가 가능하니, 설정을 새로 할 때도, 해지를 할 때도 자동이체 메뉴를 선택하면 되어요.


우리은행 자동이체 해지


자동이체 메뉴를 누르면 자동이체 관리 메뉴에서 자동이체 설정과 해지를 모두 할 수 있구요. 자동이체 출금결과 조회도 가능하고, 자동이체 출금시간도 변경을 할 수 있구요. 자동이체 만기/미처리 통보도 확인할 수 있어요.



자동이체 관리 메뉴를 눌러 다음 단계로 넘어가서 출금계좌와 입금계좌, 날짜와 금액을 지정하면 자동이체를 새로 설정할 수 있어요.


우리은행 자동이체 해지


자동이체 관리를 누르면 조회계좌구분이 나오는데요. 출금계좌를 선택하여 자동이체할 돈이 빠져나가는 계좌를 선택했어요. 그 다음 출금계좌번호는 자동으로 뜨는데요. 그 계좌를 선택할 것인지 확인하고 맨 아래에 확인 버튼을 눌러 주어요.


우리은행 자동이체 해지


그러면 작은 창이 뜨게 되고, 거기서 자동이체 구분 선택을 하면 되는데요. 자동이체 하고자 하는 구분에 맞게 선택을 하면 되어요.


우리은행 자동이체 해지


그 다음에는 약관동의 화면이 나와요. 약관을 잘 읽어보고 전체동의를 눌러서 선택을 해 주면 되어요.


우리은행 자동이체 해지

우리은행 자동이체 해지


그 다음 자동이체할 은행과 계좌번호, 자동이체할 금액과 날짜를 지정해 주면 자동이체 신청이 완료되는데요. 타행으로 자동이체 할 경우 맨 마지막에 주의사항이 나오니 확인을 해 주면 되어요. 우리은행으로 자동이체를 할 경우에는 수수료가 무료이지만 타 은행으로 자동이체를 등록하게 되면 수수료가 발생을 하게 되는데요. 타행자동이체 수수료는 건당 300원이에요. 타행으로 자동이체를 하게 되면 타행이체를 전 영업일까지 등록을 해야 이번 달부터 자동이체가 된다고 하니 참고해야겠어요.


우리은행 자동이체 해지


우리은행 자동이체 해지

자동이체 해지도 자동이체 신청과 마찬가지로 전체메뉴 - 이체/출금 버튼을 눌러 자동이체를 선택하고 자동이체 관리 메뉴를 누르면 간단하게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어요. 마찬가지로 자동이체 관리에서 조회계좌구분을 선택하고 아래 쪽에 있는 조회 버튼을 눌러요.


우리은행 자동이체 해지


조회 버튼을 누르면 현재 자동이체 신청이 되어 있는 것들이 아래 쪽에 보이게 되는데요. 저는 하나은행에 가입한 적금이 있어서 하나은행 계좌로 자동이체 신청을 해 둔 것이 나오네요.



그 다음 상세내역 조회에서 맨 아래에 있는 해지 버튼을 누르면 자동이체를 해지할 수 있어요.


우리은행 자동이체 해지


해지 버튼을 누르고 나면 해지 사항에 대한 안내창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타행자동이체 시에는 이체지정일 당일 인출이 되기 때문에 전영업일까지 해지해야지만 이번 달 자동이체가 되지 않으니 주의해야 해요.


우리은행 자동이체 해지


자동이체해지 정보확인 안내가 나오게 되구요. 확인을 누르면 자동이체 해지가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우리은행 자동이체 해지


자동이체 해지완료라는 화면이 보이면 이제 완전히 해지된 것이니 확인을 누르면 자동이체 해지 신청이 끝나게 되어요.


우리은행 자동이체 해지


인터넷 뱅킹으로만 자동이체 신청을 했었는데 스마트폰으로 자동이체 신청과 해지를 해보니 PC로 하는 것보다 훨씬 간단한 느낌이 들더라구요. 매달 정기적으로 이체를 해야 할 일이 있다면 자동이체 신청을 하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서 좋네요. 스마트폰 앱을 이용해 우리은행 자동이체 신청과 해지 방법 정리해 보았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