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립스틱도 가끔씩 옷에 묻으면 잘 안 지워져서 난감한데 립틴트는 립스틱보다도 더 잘 안 지워지는 것 같아서 옷에 묻게 되면 처음에는 정말 걱정이 많이 되는 것 같아요. 많이 입었던 옷에 묻은 경우에는 그래도 지워 보다가 안 지워지면 버려야겠다고 포기라고 쉬운데요. 새 옷을 입을 때 뭔가가 더 잘 묻는 것 같은데 틴트가 묻으면 어떻게 지워야 할까 고민이 되더라구요.



립틴트가 옷에 묻었을때 지우는 방법을 찾아 보니 여러 가지가 있던데요. 그 중 괜찮은 방법들 뽑아서 정리해 보았어요. 옷에 묻은 틴트 지우는 여러가지 방법 중 집에 있는 재료로 간단하게 지울 수 있는 방법들도 꽤 많더라구요.


옷에 묻은 틴트 지우기

옷에 묻은 틴트


1. 물파스

옷에 묻은 틴트 지우는 가장 간단하고 안전한 방법으로 물파스를 활용하는 방법이 있어요. 옷에 틴트가 묻은 부위에 물파스를 톡톡 두드려 발라 주고 살살 옷감을 문질러 주어요. 그러면 색이 살짝 옅어지게 되는데요. 계속 해서 몇번 반복하다 보면 색이 흐려지다가 없어지게 된다고 하니 반복해서 해 보는 것이 좋아요. 그리고 미온수로 헹구어내면 틴트가 지워진다고 하니 물파스가 집에 있다면 시도해 보는 것이 좋겠네요.




2. 아세톤

두 번째 방법은 아세톤을 사용하는 것인데요. 아세톤도 물파스와 같은 방법으로 틴트가 묻은 부위에 아세톤을 살짝 뿌린다음 살살 문질러 주면 틴트가 흐려지고, 그 방법을 반복하게 되면 지워진다고 해요.


옷에 묻은 틴트


3. 주방세제

얼룩 제거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주방세제로도 옷에 묻은 틴트를 지울 수 있어요. 옷에 틴트가 묻은 부분에 주방세제를 조금 뿌린 다음 조물조물 비벼주면 립틴트가 지워지게 되는데요. 주방세제로 비빈 후에 미온수로 헹궈주면 립틴트가 사라지게 된다고 해요.


옷에 묻은 틴트


4. 베이킹소다

저희집 주방세제가 베이킹소다 함유한 주방세제인데요. 립틴트 지우는데 베이킹소다를 활용할 수도 있다고 하더라구요. 베이킹소다를 틴트 묻은 부분에 뿌린다음 미지근한 물에 헹궈주면 틴트가 지워진다고 하네요. 베이킹소다만을 사용하기도 하고, 베이킹소다와 주방세제를 한꺼번에 사용하기도 하는 것 같아요.



5. 치약

옷에 묻은 틴트를 지우는 방법으로 치약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어요. 치약을 틴트 묻은 곳에 살짝 짜주고 손으로 살살 문질러 주거나, 아니면 칫솔을 사용해서 살살 닦아주면 틴트가 색이 옅어지면서 지워진다고 하네요.


옷에 묻은 틴트


이렇게 손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로 옷에 묻은 틴트를 지우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한 가지 방법으로 잘 안 지워진다고 포기하지 말고 두 세가지 방법을 조합해서 사용해 보면 또 지워지는 경우도 있으니 몇 가지 방법을 조합해서 사용해 보는 것이 좋아요. 그리고 살짝 틴트가 옅어진다음, 세탁을 하게 되면 틴트자국이 없어져서 완전히 지워지기도 하니 색이 옅어지기만 하고 지워지지 않는다고 낙심하지 않아도 될 것 같아요.


옷에 묻은 틴트


옷에 묻은 틴트가 여러 가지 방법으로 지워지기는 하지만 역시 틴트나 메이크업 제품은 바를 때 조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괜히 바쁘다고 허둥대다가 옷에 틴트 묻히고 지우는데 고생하는 것보다 훨씬 좋은 방법인 것 같네요. 이상으로 옷에 묻은 틴트 지우는 방법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