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오늘 뭔가 바쁜 일을 하고 있을 때 휴대폰에 알림이 와서 뭔가를 눌렀는데 갑자기 아이폰 화면에 파란색 네모 박스가 여기저기 움직이면서 나타나더라구요. 스마트폰의 화면에서 뭘 누르려고 하면 파란색 사각형이 막 움직이면서 정신 없게 해서 내가 뭘 눌렀길래 이게 나타나는지 아주 불편하길래 네모 박스 없애기 위해 이것 저것 시도를 해 봤어요. 이것저것 시도하다 보니 결국 없애긴 했는데요. 아이폰 파란색 네모 박스 생길때 없애는 방법 알아볼게요.

 

 

아이폰 파란색 네모는 스위치 제어 기능이더라구요. 스위치 제어를 사용하면 화면의 항목을 순차적으로 하이라이트하게 되어 항목을 활성화하는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되어 있던데요. 어떻게 활성화하는지는 모르겠더라구요. 아무튼 파란색 네모상자 없애는 방법은 설정을 변경하면 되어요.

아이폰 설정 메뉴로 일단 들어가야 하는데요. 설정 화면을 캡쳐했는데도 파란색 네모 박스가 계속 움직이면서 왔다갔다 하네요. 설정 메뉴로 들어가서 일반을 눌러 세부 메뉴로 이동합니다.

 

 

일반 메뉴로 들어가면 약간 아래쪽에 손쉬운 사용이 있어요. 여전히 파란색 네모가 보이는데 지금은 정보와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 있네요.

 

 

손쉬운 사용을 탭하여 다음 메뉴로 넘어가면 여러가지 메뉴들이 나오는데요. 아래쪽으로 좀 내려가다 보면 스위치 제어 메뉴가 있어요. 

 

 

스위치 제어가 "켬:으로 되어 있어서 제 아이폰에 파란색 박스가 왔다갔다 정신 없이 움직이는 거였더라구요. 스위치 제어 메뉴를 끄면 파란색 네모상자가 사라지게 되어요.

 

 

스위치 제어를 눌러 스위치를 끄면 이제는 화면에 파란 네모가 사라지고 고요한 상태로 바뀌게 됩니다. 알고 보면 굉장히 간단한데 저는 찾는데까지 한참 걸렸어요. 손쉬운 사용 안에 있는 스위치 제어 설정이 바뀐 건지 몰라서 여기 저기 해 보라는 아이폰 메뉴 샅샅히 눌러 봤네요.

아예 스마트폰을 껐다 켜볼까도 생각했지만 설정의 여러 가지 메뉴들을 눌러 결국 스위치 제어 설정을 바꿔 해결했는데요. 뭔가 잘못 눌러 아이폰 화면에 파란 상자가 왔다갔다 한다면 설정에서 스위치 제어를 확인해 보시면 간단하게 해결하실 수 있을 거예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