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카드를 만들 때 보통 결제일을 정하게 되는데요. 거의 월급날이나 월급 다음날로 정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아요. 사실 미리 카드로 소비를 하고 월급을 받아 갚아 나가는 것이 평범한 사람들의 패턴이 아닐까 싶네요. 저는 현대카드를 만들 때 결제일을 무심코 1일로 정해서 아무 생각 없이 1일 날 카드값이 빠져나가게 되는데요. 카드 사용일이 애매할 때는 이번 달에 카드 값이 빠져나갈지, 다음 달로 넘어갈지 궁금해지더라고요. 

 

 

카드 이용 기간은 결제일에 따라서 정해져 있는데요. 각 카드 회사마다 결제일별 이용기간이 조금씩 다르더라구요. 현대카드의 결제일별 이용기간 알아보겠습니다.

 

현대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현대카드는 결제일별로 카드 이용 기간이 다음과 같이 정해져 있어요. 결제일이 1일이라면 전전월 20일부터 전월 19일까지 사용한 내역을 1일에 결제하는 것이네요. 저는 1일로 결제일을 정해 놓았기 때문에 20일을 기준으로 19일까지 사용한 금액을 1일에 결제하게 되더라고요.

 

현대카드 지정 결제일은 1일, 5일, 10일, 12일, 15일, 20일, 23일, 24일, 25일, 26일로 되어 있는데요. 각 지정 결제일마다 카드 이용기간이 달라지게 되고 명세서 기준일도 각각 따로 정해져 있어요.

 

 

현대카드 추천 결제일

카드 결제일이 12일인 경우 카드 이용기간이 1일부터 말일로 되어 있어 실적관리에 유리하기 때문에 현대카드는 결제일이 12일인 경우보다 효과적으로 카드 관리가 가능하다고 해요. 현대카드는 12일 결제할 경우 1일부터 말일까지 이용기간이 정해져 있고, 하나카드와 시티카드는 13일, 신한카드, KB국민카드, 삼성카드, 우리카드, 롯데카드, 농협카드는 14일, IBK기업카드는 15일 결제가 모두 이용기간이 1일부터 말일까지라서 거의 12일부터 15일에 추천 결제일이 모여 있다고 볼 수 있겠어요.  

 

현대카드 결제일 변경 방법

저도 결제일을 12일로 변경하려고 해서 현대카드 홈페이지로 들어왔어요. 현대카드 홈페이지로 들어가 메뉴 중 맨 오른쪽 카드정보 관리 아래에 있는 결제정보 조회/변경을 클릭하면 결제일을 변경할 수 있어요.

 

 

결제정보 조회/변경 버튼을 누르면 로그인 화면이 나오는데요.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로그인을 해도 되지만 앱카드를 이용할 경우에는 앱카드로 바로 로그인이 되어 편하게 로그인할 수 있어요. 사실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자주 안 쓰니 쓰려고 할 때마다 잊어버려서 비밀번호 찾기를 해야 하는데 앱카드 로그인도 가능해서 편리하더라고요. 

로그인을 하고 나면 결제정보 조회/변경 화면이 나와요. 결제일 날짜 뒤에 결제일 변경 버튼이 있으니 클릭하여 결제일 변경이 가능해요.

 

 

저는 1일에서 12일로 결제일을 변경했네요.

 

결제일 변경을 하게 되면 변경된 결제일에 따른 이용 기간을 다시 알려주네요. 저는 12월 1일에 결제를 하고 그다음에는 12일로 결제일이 바뀌게 되니까 1월 결제일에 11월 20일부터 12월 31일까지 사용한 금액을 결제하면 되고, 그다음부터는 1일부터 말일까지 사용금액을 12일에 결제하면 된다고 나와요.

 

 

결제일이 변경되면서 청구금액이 몰릴 수 있으니 주의하라는 안내 사항이 나오고요. 결제일을 변경한 다음에는 2개월 이내에 다시 재변경이 불가하다는 내용이 안내되고 확인을 누르면 결제일이 변경되어요.

 

 

현대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과 현대카드 추천 결제일, 결제일 변경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