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당근마켓이나 중고나라 등 개인적으로 택배를 보낼 일들이 가끔씩 생기는데요. 저는 택배 보낼 때 편의점 택배를 몇 번 이용해 봤었는데 별로 어렵지 않게 이용할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집근처에 편의점도 많으니 접근하기도 편하고 말이예요. 그런데 편의점 반값택배가 있는지 모르고 있다가 이번에 알게 되었어요.

 

GS편의점 반값택배

 

GS편의점 반값택배는 택배 보낼 물건을 GS25 편의점으로 가져가면 GS 물류시스템을 이용하여 받는 사람 근처의 GS25편의점으로 물건이 배달되는 방식으로 택배를 보내는 것이라 받을 때 GS25 편의점으로 가서 찾아와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기는 하지만 그만큼 택배비를 저렴하게 보낼 수 있는 것이 장점인 택배시스템이네요.

 

 

GS편의점 반값택배는 저렴하고 간편하게 보낼 수 있긴 하지만 크기나 무게, 보낼 수 있는 품목에 제한이 있어요. 먼저 크기는 가로 세로 높이의 합이 80cm 이하이어야 하고, 무게는 5kg 이하의 작은 물건만 보낼 수 있구요. 변질가능성이 있는 식품류는 보낼 수가 없어요. 또 깨지기 쉬운 유리류나 액체종류도 보낼 수 없고, 귀금속이나 개인정보관련물품, 50만원 이상의 고가의 물품은 접수할 수 없다고 해요.

 

GS편의점 반값택배

 

GS편의점 반값택배는 배송료 측면에서는 굉장히 저렴한 것이 강점인데요. 500g 이하는 1600원이라 가벼운 물건 보내기는 정말 좋은 것 같아요. 그리고 1kg 이하는 1900원, 5kg 이하는 2300원이라 제일 비싼 요금이 2300원이니 진짜 반값택배가 맞는 것 같아요.

 

GS편의점 반값택배

 

반값택배는 제주지역은 제주도 내에서만 가능하고, 그외 지역은 제주 제외 모든 지역으로 보낼 수 있어요.

 

그리고 중요한 배송기간은 수거 후 3일 이내이고, 동일권역일 경우 2일 이내라고 하니 배송기간도 일반 택배에 비해 느리지 않은 편인 것 같아요.

 

 

GS25 반값택배 보내는법

gs편의점 반값택배는 택배 물건을 편의점으로 가져가서 택배접수를 해도 되지만 미리 택배 예약을 하고 가는 편이 더 편리한 것 같아요. 저는 뒤에 사람이 기다리고 있으면 마음이 불안해서 더 버벅거리는 편이라 예약을 하는 것이 훨씬 편하더라구요. GS 반값택배 예약은 앱을 다운 받으면 간단하게 할 수 있어요.

 

아이폰의 경우 GS25편의점택배 앱을 사용하면 되고, 안드로이드의 경우 GS포스트박스 앱을 설치하면 되는데요.

 

GS편의점 반값택배

 

GS 택배 앱에 들어가면 반값택배예약, 국내택배예약, 국제택배예약까지 할 수가 있네요. 반값택배예약으로 들어가서요.

GS편의점 반값택배

 

회원가입을 하거나 비회원예약을 선택하면 되어요. 저는 일단 비회원으로 예약하기로 했어요. 자주 사용할 경우 회원가입을 하여 로그인하면 쿠폰이나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고 합니다.

GS편의점 반값택배

 

그 다음으로는 반값택배 접수 불가 품목 안내가 나와요. 식품류, 유리/아크릴류, 서신서류, 귀금속류, 액체류는 접수할 수 없고, 무게 5kg이 넘거나 세 변의 합이 80cm 초과한 큰 물건은 보낼 수 없어요.

 

GS편의점 반값택배

 

접수불가품목을 확인하고 나면 약관 동의 화면이 나와요. 약관을 확인하고 모두 동의합니다를 선택하고 유의사항을 확인하고 인지하였습니다를 눌러 주세요.

GS편의점 반값택배

 

그 다음은 품목을 선택해 주고 물건 가격과 등록명칭을 입력하는 칸이 나와요. 각각 적당히 입력해 주고요.

GS편의점 반값택배

 

보내는 사람의 이름과 휴대폰번호를 입력하고 휴대폰 인증을 해 주고 반송처를 입력해 줍니다.

GS편의점 반값택배

 

그 다음 받는 사람이 찾아갈 도착 편의점을 선택하는 차례예요. 받는 분 이름과 휴대폰 번호를 입력해 주고 받는 사람이 찾아갈 편의점을 선택해 주면 되어요.

GS편의점 반값택배

 

 

이렇게 하면 편의점 반값택배 예약이 다 끝났고, 이제 물건을 가지고 편의점에 가서 택배 기계에 예약번호를 입력하고 무게를 측정하면 택배를 보낼 수 있어요.

 

반값택배는 받는 사람이 일반 택배에 비해 좀 번거롭긴 하지만 가격적인 측면에서 매력적인 택배 방법인 것 같아요. 이번에 이용해 보니 괜찮았어서 다음에 택배 보낼 일 생기면 또 이용할 생각입니다. 간단한 물건 택배 보낼 일 있으면 한 번 이용해 보세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