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용한 팁

네이버 큐알코드 만들기 간단해요

언제나행복하게 2022. 8. 1. 20:47
반응형

얼마전까지만 해도 음식점이나 카페 등을 방문할 때 QR코드로 체크하고 들어갈 정도로 코로나가 심각했었는데요. 좀 가라앉은 듯 하다가 다시 또 유행하는 것 같아 걱정이 되는 상황이네요. 이렇게 큐알코드가 일상이 되었는데도 QR코드를 만드는 건 복잡할 것 같고 남의 일 같이 생각을 했었는데요. 만들어 보니 정말 간단하고 빠르게 만들 수 있는 것이더라구요.

 

네이버 큐알코드 만들기

 

네이버 큐알코드 만들기

 

네이버 QR코드를 만들 때는 네이버 검색창에서 네이버큐알코드로 검색하면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요. 네이버 QR코드 사이트에서는 QR코드를 만들어 주기도 하고 만들어진 QR코드를 조회할 수도 있게 되어 있네요.

 

네이버 큐알코드 만들기

 

네이버 qr코드 사이트에 들어가면 네이버 로그인을 해야 하는데요. 저는 네이버는 자동로그인이 되어 있어 별도의 로그인 절차는 없이 바로 큐알코드를 만들 수 있었어요.

 

네이버 QR코드 사이트에서 나오는 화면에서 나만의 QR코드 만들기를 누르면 바로 큐알코드 만들 수 있는 화면으로 가게 되어요.

네이버 큐알코드 만들기

 

나만의 QR코드를 만들기 로 넘어가면 만들고자 하는 큐알코드의 제목을 정하게 되구요. 제목 입력 후에는 코드 스타일을 정할 수 있어요. 큐알코드의 테두리 색상을 변경할 수도 있고 네이버 로고를 추가할 수도 있게 되어 있는데요. 저는 그냥 기본형으로 놔 두었더니 네이버 색깔인 초록색 테두리로 만들어지더라구요. 

 

네이버 큐알코드 만들기

추가옵션을 선택할 수 있고, 필요 없으면 다음단계 버튼을 눌러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이제 큐알코드로 변환할 대상을 지정하면 되는데요. 저는 인터넷 링크를 넣어 원하는 사이트로 바로 이동할 수 있게 만들려고 해요. 제목은 이전 단계에서 입력한 내용이 그대로 나오게 되구요. 링크를 넣거나 사진, 동영상을 큐알코드로 변환할 수도 있고, 네이버 지도나 연락처도 큐알코드로 만들 수 있네요.

 

네이버 큐알코드 만들기
네이버 큐알코드 만들기
네이버 큐알코드 만들기

 

 

저는 그냥 간단히 인터넷 주소를 링크로 달아 큐알코드를 만들었어요. 링크를 넣고 아래쪽에 작성완료를 누르면 큐알코드가 만들어지네요. 만들어진 큐알코드는 사진으로 저장할 수도 있고, 코드 내보내기로 바로 사용할 수도 있어요.

 

네이버 큐알코드 만들기

 

큐알코드를 파일로 저장하려면 코드 저장을 누르면 되구요. 파일 저장 확장자나 사이즈도 선택을 할 수가 있어요.

 

네이버 큐알코드 만들기

코드 내보내기는 방금 만든 QR코드를 메일로 보내거나 블로그에 담을 수 있어요. 

 

네이버 큐알코드 만들기 쉽고 간단해서 필요할 경우 1분 이내로 만들 수 있어서 정말 편하네요. 이제 바로 만들어서 써 봐야겠어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