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요즘 OTT가 대세라 OTT 종류도 굉장히 많은데요. 그 중 디즈니플러스는 디즈니와 마블, 픽사 등 대표적인 애니메이션 영화들과 내셔널지오그래픽 등의 다큐멘터리 등 매력적인 콘텐츠들이 많아서 어떤지 궁금하더라구요. 넷플릭스에 비해 가격과 동시접속은 얼마까지 가능한지 알아보았습니다.

 

디즈니 플러스 가격

디즈니플러스 가격 동시접속

 

디즈니플러스의 인기영화와 디즈니만의 독점 오리지널을 보려면 디즈니플러스를 가입해야 하는데요. 디즈니 플러스는 넷플릭스처럼 요금제가 여러 종류가 아니고 한 종류의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어요. 넷플릭스는 동시접속 댓수가 한 대일 경우 베이직 요금제, 2대 동시접속일 때는 스탠다드 요금제, 동시접속 4대일 경우 프리미엄 요금제로 등급이 나눠져 있는데요. 디즈니+ 요금제는 딱 한가지라 선택이 어렵지가 않네요.

 

 

디즈니 플러스 가격은 한 달에 9900원으로 넷플릭스 베이식 요금제인 월 9500원과 비슷한 수준인데요. 연회원으로 가입을 하면 열 달 가격인 99000원으로 일 년 12개월을 이용할 수 있어 2달 요금을 할인받을 수 있다고 해요. 계산을 하면 9900원 X 12개월 = 118800원인데 99000원에 이용할 수 있어 16% 할인을 받는 것으로 나오네요. 2달 요금을 한꺼번에 99000원을 내는 것은 좀 부담스럽기도 하고, 내가 보고 싶은 컨텐츠가 얼마나 있을지 모르는 상황에서 연 회원은 가입하는 것은 생각을 좀 해봐야 하는 문제인 것 같아 보이네요.

 

디즈니플러스 동시접속

디즈니플러스는 요금제가 하나라서 동시접속 숫자도 요금제와 상관없이 고정이 되어 있는데요. 추가 요금 없이 최대 4대의 기기에서 동시 스트리밍이 가능하다고 해요. 

 

 

동시접속은 4대까지 가능하고, 최대 10대의 기기에 원하는 콘텐츠를 저장할 수 있다고 합니다. 동시접수 4대를 고려한다면 디즈니+의 가격이 넷플릭스 동시접속 4대 요금제인 프리미엄 가격에 비해 굉장히 저렴하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넷플릭스 프리미엄 가격은 월 17000원인데 비해 디플은 9900원에 이용할 수 있으니 4명이 같이 보는 가족들은 디즈니플러스 가격이 괜찮다고 볼 수 있겠어요.

 

 

디즈니플러스는 스마트폰이나 태플릿으로 볼 수도 있고, 스마트 티비나 컴퓨터로 시청할 수도 있으며 플레이스테이션이나 XBOX 와 같은 게임 콘솔로도 볼 수 있어서 다양한 기기에서 시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저는 현재 넷플릭스와 쿠팡플레이를 보고 있어서 디즈니플러스는 좀 더 생각해 보고 가입을 하려고 하고 있어요. 이상으로 디즈니플러스 가격 동시접속 댓수 등 디즈니+에 대한 내용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