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카카오톡 프로필만 봐도 그 사람의 근황을 알 수 있을 정도로 사진과 프로필 음악 등으로 자신의 상태를 알릴 수 있는 도구가 된 것 같아요. 최근에는 카톡 프로필에 좋아요 기능까지 넣는다고 하니 점점 다양하게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장치가 되어 가는 것 같습니다. 나를 드러내고 싶을 때 사용하면 편리하지만 반대로 나의 상태를 보여주기 싫은 상대에게까지 카카오톡 프로필이 공개되는 것은 불편한 일 같아요. 카카오톡 프로필 비공개로 만드는 방법 간단하니 공개하기 싫을 때 사용해 보면 좋겠네요.

 

카카오톡 프로필 비공개

 

카카오톡 프로필 비공개

 

카카오톡 프로필을 비공개하려면 공개하지 않을 카톡 친구를 먼저 차단을 해야 간단하게 할 수 있어요. 이미 카카오톡 멀티프로필을 사용할 경우에는 설정 방법이 다르지만 간단한 방법은 차단하여 프로필 비공개로 설정하는 것이예요.

 

먼저 카톡으로 들어가서 친구 탭을 누릅니다.

 

카카오톡 프로필 비공개

 

친구 목록에서 프로필 비공개할 친구를 선택해요. 저는 아이폰이라 친구 이름 나온 곳을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밀어 주면 숨김과 차단 버튼이 나오는데요. 다른 폰의 경우에는 비공개할 친구의 이름을 잠시 꾹 눌러 주세요. 그럼 차단 메뉴가 보이게 됩니다.

 

카카오톡 프로필 비공개

 

차단을 누르면 친구가 차단되고, 다시 오른 쪽 위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버튼을 눌러요. 그러면 아래에 메뉴가 나오게 되는데 친구관리로 들어가 주세요.

 

카카오톡 프로필 비공개

 

친구 관리로 들어가면 친구에 대한 여러 설정 사항들이 나오는데요. 아래 쪽에 차단친구 관리로 들어가 주세요.

 

카카오톡 프로필 비공개

 

차단친구 관리로 들어가서 프로필 비공개할 친구 이름 옆에 관리 버튼을 눌러주세요.

 

카카오톡 프로필 비공개

 

관리 버튼을 누르면 메시지 차단, 프로필 비공개 버튼이 있어요. 이걸 누르면 내 카카오톡 프로필을 해당되는 상대방에게 비공개를 할 수 있게 됩니다. 차단 해제도 여기서 하면 되어요.

 

카카오톡 프로필 비공개

 

카카오톡 프로필 비공개 방법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