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정보

포도씨 효능 베스트6

언제나행복하게 2016. 8. 16. 14:36
반응형


어제 마트 갔는데 포도 향이 향기롭게 확 풍겨서 포도 철이구나 생각했네요.


포도는 먹기 불편해서 그렇지 맛은 정말 좋은데요.

포도는 알맹이보다 씨와 껍질에 영양소가 더 많다고 하네요.


그래서 포도 먹을 때 씨를 오독오독 깨물어 먹는 경우도 있던데

저는 그냥 알맹이만 먹고 씨는 밷었는데요.

포도씨가 몸에 좋다고 하니 이제 먹어 보려고 해요.







포도씨 효능 알아볼께요.


포도씨 효능




1. 피부 노화 방지

포도씨에는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하여 강력한 항산화작용으로 피부 노화를 방지하고

멜라닌 색소의 생성을 억제하여 기미, 주근깨 생성을 막아 주고 피부 미백 효과도 있다고 해요.


포도씨의 테라핀 성분이 피부 노페물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고 수분을 보충해 주어

피부 재생과 주름 예방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포도씨가 화장품의 주원료로 사용되기도 한다고 해요.

포도씨 스킨, 로션과 클렌징 제품들이 개발되어 시판중이라고 하네요.




2. 성인병 예방

포도씨에는 불포화지방산, 식물성 스테롤 등이 풍부해 성인병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어요.

카네킨류 성분들이 콜레스테롤을 낮춰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는데 도움을 주어

동맥경화, 고혈압 등 혈관 질환 개선에 효과가 있다고 해요.







3. 탈모 예방

포도씨에 풍부한 폴리페놀 성분이 남성호르몬을 자극해서 모낭에 영양분을 공급해주고

탈모를 억제하여 준다고 해요.




4. 대장암 예방

포도씨에는 타닌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타닌 성분이 대장암을 일으키는

세포의 성장을 억제해 주어 대장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5. 치매 예방

포도에 들어 있는 폴리페놀 성분이 항산화 작용으로 노화 방지를 할 뿐 아니라

두뇌 활동을 활발하게 만들어 주어 치매을 예방하는데도 효과가 있다고 해요.


6. 항염, 항알러지 효과

포도씨가 항염, 항알러지, 항바이러스에 탁월한 효과가 있어 알레르기성 비염, 천식 등

자가면역 질환에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그러나 포도씨가 건강에 좋다고 하여 너무 많이 먹게 되면

복통과 설사를 유발할 수 있다고 해요.

소화력이 약한 경우 너무 많이 먹지 않도록 주의해야겠네요.


오늘도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반응형